40대 이후 구강노화로 쉽게 찾아오는 치주질환

잇몸뼈 소실이 너무 심한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40대 이후가 되면 구강건강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 이유가 바로 노화 때문 입니다.

40~50대 연령 층은 회사를 운영하건, 직장을 다니건 스트레스도 많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평소 관리가 필요할 수 밖에 없는데요.

40대 이후 연령층에서 어느순간 자주 잇몸이 붓고 피가나는 증상이 발생한다면 치주질환을 의심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치주질환은 위에서 언급한 그만큼 약해진 구강의 체력 때문이라고도 할 수 있겠죠!

생로병사의비밀-3분의-힘

<이미지 출처 : 생로병사의 비밀-치주질환이 죽을병은 아닌데 죽을 수도 있는 병이라고 방송에서 나오는 장면>

40대 부터 약해지고 노화가 시작되는 만큼 구강건강 및 치주질환 예방 습관 필요!

치주질환에 대한 이야기는 정말 많이 드렸습니다.

그만큼 중요한 것이 치주질환이라고 할 수 있는 이유 인데요.

구강내 잇몸병으로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우리 전신의 다양하고 심각한 질환을 야기시킬 수 있는 것이 치주질환이기 때문에 40대 이후 연령층에서는 구강위생관리에 관심을 꼭 갖으시는 것이 필요로 합니다.

처음 잇몸이 붓고 피가나는 증세 부터 시작하면서 어느 순간 치아가 흔들리기 시작하고 심한 통증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더 심한 경우는 잇몸뼈가 녹아 치아 주변의 잇몸뼈가 비어있는 상태를 파노라마 사진으로 확인하신 경험 있으신 분도 계실텐데요.

위와 같은 구강내 상태와 더블어 전신으로 세균이 침투하여 심각한 질환을 야기 시키며 당뇨, 뇌졸중, 심혈관질환, 기타 전신질환으로 삶의 질을 매우 악화시킬 수 있다는 점이 바로 치주질환 입니다.

그런데 잠깐 아프다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통증도 사라지니 치과 방문을 하지 않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반복되고 반복되다 보면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점점 치주질환이 심화되고 발치를 하는 과정을 밟아 가는 것 입니다.

생로병사의-비밀-생활습관-개선 생로병사의-비밀-치주질환

<이미지출처 : 생로병사의 비밀>

앞서 말씀드렸지만, 치아와 구강건강은 우리 몸건강에 중요하지만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고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정말 많다는 점 입니다.

지난번에도 말씀드렸지만 감기 환자보다도 더 많은 것이 치은염 등 치주질환 환자 인데요.

양치질을 깨끗히 해야 치태를 최소화 하고 치실등 활용을 하는 것도 방법 입니다.

꼼꼼하게 챙겨도 치태와 치석은 생기며, 치석에서 계속 세균 번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제거를 하는 것이 필요한 이유 입니다.

스케일링을 하라고 권고하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구강건강을 가볍게 생각하실 수 있지만, 40대 이후의 연령에서는 관리를 잘 해야 한다는 점 꼭 잊지 마시기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