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40대 이상의 복부비만 치매 가능성 높인다!

40대 이상의 복부비만 치매 가능성 높인다!

40대 연령 이후의 복부비만 70~80대 알츠하이머 치매 위험성 높인다.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지난 주말 아침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복부비만에 관한 내용을 보던 중 복부비만과 치매와의 연관성에 대한 내용을 보고 초집중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혀 연관성이 없어 보이는데, 복부비만이 치매 가능성을 높인다는 내용때문이었습니다.

복부비만 조금 더 있다 운동을 하고 빼야지 하는 생각이 조금씩 이젠 좀 해야할거 같다라는 생각이 드는 이유였는데요.

혹시라도 40대 이상의 복부비만이신 분들이라면 꼭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복부비만-다이어트

먼저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복부비만과 치매에 관한 내용을 찾아봤지만 유튜브에는 아직 안떠있어 다른곳에서 자료를 찾았습니다.

이미 2008년에 연구결과가 나와 중앙일보에서 보도자료화 되었던 오래된 내용인데 몰랐네요.

1)40대 복부비만이 알츠하이머나 노인성 치매에 걸릴 위험성을 높인다는 내용으로 미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 소재 카이저 퍼머넌트(Kaiser Permanente)연구소의 연구내용을 인용하였습니다.

연구 내용에 따르면 40~45세의 건강검진을 받은 6583명을 대상으로 36년이 지난 사람들를 확인하였고. 73세~ 87세의 연령에서 1049명이 알츠하이머나 치매에 걸렸다는 내용입니다.

어르신-틀니

보도자료에 따르면 정상체중인 사람보다 복부비만인 사람의 경우는 치매에 걸릴 위험이 89%이상 높았고, 과체중은 82% 비반의 경우 81%로 연구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복부비만이 치매확율을 더 높이고, 전체적인 비만의 경우 역시 높은 치매 확율을 높인다는 점에서 비만, 특히 복부비만은 건강한 노후와 행복한 가정을 위해서라도 빼지 않으면 안되는 질병으로 인식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복부비만은 치매, 알츠하이머의 위험을 높일 뿐만 아니라 갑상선암, 심장에는 심근경색, 협심증, 당뇨병, 퇴행성 관절염, 대장암, 여성의 경우 생리불순, 불임, 폐경 후 유방암 위험성 증가등 다양한 질병을 야기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복부비만에 대한 위험성을 인식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는점을 새로 알게되었는데요.

이젠 저 스스로도 심각히 받아들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40대 연령 이상의 분들이라면 아마도 저와 같은 고민을 많이 하시는 분 분명 많으실 듯 합니다.

복부비만과-질병

<이미지 출처 : 2)KTV 생방송 정보톡톡 – 뱃살을 잡아라 / 복부 비만으로 생길수 있는 질병>

 

조금은 늦은감이 있다 하더라도 식이요법, 운동등을 조금씩 바꿔가면서 복부비만에 대해 조금씩 뺄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점을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것이 변화의 시작인듯 싶네요.

이러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저와 같은 변화가 필요함을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복부비만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자신에 맞게 찾으셔야 하겠죠!

어떻게 뱃살을 빼야할지는 스스로 찾으시기 바라구요..

오늘은 복부비만이 각종 질병과 치매, 알츠하이머에 걸릴 확율이 높아진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40대 이상의 복부비만 치매 가능성 높인다!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40대 이상의 복부비만 치매 가능성 높인다! ©  NAVER Corp.

 

침고내용

1)중앙일보 2008.3.27 – 복부비만이 치매를 부른다

2)KTV국민방송-정보톡톡(유튜브)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