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질환 발생 후 제대로 관리 않고 치료 소홀해 젊은 층 임플란트 늘어

잇몸뼈 소실이 심하신 분들이 임플란트가 어려운 상태로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젊은 20대에서 30대에서 임플란트 수술을 많이 한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신가요?

젊은 사람들이 왜 임플란트를 하는지 이해 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질병소분류 통계에 따르면  210년 부터 2019년 까지 치아우식으로 인한 병원 방문이 계속 증가하며 치주질환 환자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이 있으며, 20~30대 치주질환에 의한 치아상실이 원인이라고 헬스 경향에서 전하고 있습니다.

결론으로는 젊은 층에서 구강위생 관리에 대한 관심이 떨어지고 결국 관심이 없기 때문에 치주질환으로 인한 치아상실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임플란트 환자가 젊은 층에서 증가하는 원인이라는 점 입니다.

생로병사의비밀-3분의-힘

연령이 높으면 높을 수록 구강위생 관리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 수도 없이 전해드렸습니다.

하지만 젊은층의 경우는 식습관 특히 평소먹는 음식들이 달달한 성분이 많기 때문에 충치에 취약하며, 평소 관리가 그만큼 안되기 때문에 치주질환이 발생되는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평소 편의점에서 맵고 짜고 달달한 편의점 도시락 부터 시작해서 많은 음식이 충치에 걸릴 수 있고 이러한 음식을 고민해 더욱 섬세하게 관리할 필요가 있지만 그만한 관심이 없기 때문에 결국 치주질환이 발생하며, 치아상실까지 발생 수치가 높아지는 이유 입니다.

치주질환은 구강위생관리에 있어 관리가 안될 경우 발생하게 되며, 심한 경우는 결국 발치를 할 수 밖에 없는데요.

자연치아를 최대한 오래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영구치가 나오고 부터 이미 충치로 인해 자연치가 많이 상하는 것이 요즘 아이들 부터 청소년 성인 등 부모님들이라면 쉽게 충치 및 치주질환이 걸릴 수 있는 상황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치주질환이 심해지면 잇몸 뿐만 아니라 잇몸뼈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발치를 할 수 밖에 없다는 점에 조금이라도 젊을 때 관리를 잘해 주시기 바라는 내용을 정말 많이 언급 했지만, 현실은 너무나 다를 수 밖에 없는 듯 합니다.

생로병사의-비밀-잇몸을-살리는-양치질 생로병사의-비밀-생활습관-개선 생로병사의-비밀-치주질환

<이미지 출처 : 생로 병사의 비밀>

치아가 없으면 임플란트를 권장하는 것은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말씀드리고 있지만, 이는 어르신들을 기준으로 항상 강조했던 부분 입니다.

젊은 20대에서 30대 층에서 치주질환으로 인해 치아가 상실되는 것은 예전에 말씀드렸지만 치아 하나당 3천 만원의 손실이 발생한 다는 생각을 우리 젊은 층에서 고민을 했으면 합니다.

건강을 지키는데 있어 치아와 저작기능 유지가 정말 중요하지만, 젊은 층은 그런 이야기에 귀를 기울일 필요가 없다고 생각 할 수 있으며, 실제로 그렇기 때문에 젊은 층이 임플란트를 많이 하게 되는 원인인 점이 참 안타까울 따름 입니다.

치주질환은 우리 치아 건강 뿐만 아니라 몸 건강, 뇌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심혈관 질환 등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결코 가볍게 생각하면 안되는데, 절은 층의 임플란트가 바람직 하지 않은 이유 이기도 하고요.!!

이글을 읽는 분들이라면 치주질환 예방에 조금이라도 관심을 갖었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 입니다.

20~30대에 사고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임플란트를 하는 경우는 이해 할 수 있지만, 보통 40대 중반이후  부터 임플란트를 시작하는 통상적인 부분을 넘어 20대 부터 임플란트를 하는 것은 정말 생각을 많이 해야 하는 부분이라는 점 스스로 느끼셨으면 합니다.

치주질환은 가벼운 치과 질환이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질환이라는 점 다시한번 강조해 드리고요..

우리 젊은 층에서 건강한 치아, 구강위생에 대한 관심 기울여 주시기 바랄께요.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다인치과 | 20~30대 임플란트 증가 이유? 치주질환으로 인한 치아상실 ©  NAVER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