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2019년 국가건강검진 혜택 만 20세 확대, 폐암 검진 추가

2019년 국가건강검진 혜택 만 20세 확대, 폐암 검진 추가

만 40세=> 만 20세로 확대(일반건강검진), 7월 폐암 건강검진 추가 도입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해마다 연말이면 국가건강검진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검진센터는 무척이나 바빠집니다.

그런데, 올해 부터는 그 대상이 확되 되어 더욱 바빠질 듯 합니다.

먼저 기존 40세 부터 건강검진 대상에 포함되었던 것이 올해부터는 만 20세로 확대 적용된다고 합니다.

조기 검진을 통해서 질병의 유무 확인과 더블어 조기치료를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듯 합니다.

특히 청년층의 자살 사망률 증가에 따라 우울증 검사도 20세, 30세 때 각 1회 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관리

건강검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암 검진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존에는 위암, 유방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간암등 5대 암건진을 하고 있었는데, 올해 부터는 폐암이 추가 된다고 합니다.

폐암 검진의 경우는 만 54~74세의 연령이 대상이 되며 하루 한갑씩 30년 이상 흡연한 환자분을 대상으로 매 2년마다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폐암 검사비는 본인부담금 10%가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면 되구요^^

그동안 폐암의 조기발견이 다른 암에 비에 낮았다는 점에서 큰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건강

건겅검진 대상자의 연령이 확대된 만큼  진료를 받을때도 미리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10월경 부터 대부분 건강검진센터들은 정말 바빠지는데, 이렇게 바쁠데 건강검진을 하는 것 보다 요즘과 같은 계절에 미리 하시는 것이 오히려 더 좋다고 할 수 있겠죠!

항상 사람들이 너무 많이 찾을때면 정신 없이 기다리는 시간도 많아지기 때문에 미리 미리하시는 것이 더 좋다는 점 말씀드리구요!!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는 홀수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2019년 건강검진 혜택으로 연령의 확대와 5대암에서 폐암까지 확대 적용된다는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참고내용 : 복지로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2019년 국가건강검진 혜택 만 20세 확대, 폐암 검진 추가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2019년 국가건강검진 혜택 만 20세 확대, 폐암 검진 추가 ©  NAVER Corp.

댓글 달기

to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