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2018년 하반기 강화되는 교통법규 5가지

2018년 하반기 강화되는 교통법규 5가지

국제운전면허 제한, 음주자전거, 전좌석 안전벨트, 경사 주차 미끄럼 방지, 소방시설 주정차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오늘은 입추라고 하는데 여전히 덥습니다.

조금만 더위가 식으면 더 많은 분들이 야외로 나오시겠죠!

이때 자가운전을 통해 외출을 대부분 하는만큼 2018년 하반기 교통법규 중 강화되는 변경사항들이 있어 그소식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교통법규는 우리 일상에 매우 밀접한 만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량운전-교통법규

먼저 국제운전면허 발급제한에 관한 사항입니다.

교통범칙금, 과태료등 체납한 사람은 외국에서 운전을 할 수 없도록 국제운전면허를 발급하지 않는다 합니다.

해외출장을 통해 해외에서 자가운전을 해야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점 참고하셔야 할듯 싶네요.

일반 여행객들은 대부분 패키지 여행을 하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겠지만, 장기 해외에 체류를 해야 하시는 분들은 꼭 교통범칙금이나 과태료에대해 신경써야 할듯 싶습니다.

자전거-탈때

날씨가 시원에 지면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이 늘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 중 음주를 하시는 분들도 많은 듯 싶습니다.

지난번 자원봉사활동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할때 보니 자전거를 많이 타는 곳에 음주와 관련된 쓰레기가 많았기 때문에 그런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는 듯 싶습니다.

이렇게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 중 자주 음주 자전거 운전을 하시는 분들 2018년 9월 28일 부터 범칙금 3만원의 처벌 대상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전벨트-착용

또 차량 운전을 할 시 앞좌석의 안전벨트는 대부분 지켜지고 있지만 뒷자석의 안전벨트는 아직 생활화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2018년 9월 28일 부터 모든 도로에서 전좌석 안전벨트를 매셔야 합니다.

안전벨트 미착용 적발시 과태료 3만원 부과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주정차시

경사진 곳에 주정차를 할시 9월 28일부터 제동장치만으로는 안된다 합니다.

만일 경사진곳에 주정차를 해야한다면 꼭 핸들을 돌리고 차량이 밀리거나 움직이지 않도록 고임목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미 이행시 범칙금 3만원 부과라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화전

마지막으로 지난 겨울 제천 화재사건에서 보셨겠지만 소방시설에 주차된 차량들로 인해 화재진압에 어려움이 있었던 사실 모두 아실텐데요.

이번 8월 10일 부터는 소화전 및 시설 5미터 이내에 주정차를 금지한다고 합니다.

다른 사항들은 그려려니 해도 소방시설 주변에 주정차하는 일은 모두가 지켜줬으면 하네요.

요즘과 같은 한여름엔 화재가 없을 줄 알았는데, 무더위로 인한 자연발화를 보면서 계절과 상관없이 화재가 언제 어디서 날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더더욱 지켜져야 할 사항입니다.

오늘은 2018년 하반기 교통법규 변경사항 5가지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내용출처 : 경찰청 – 인천 삼산경찰서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