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휴가철 해수욕장 상처부위를 통한 비브리오 패혈증 감염병

휴가철 해수욕장 상처부위를 통한 비브리오 패혈증 감염병

여름철 어패류, 오염된 해수로 부터 비브리오 패혈증 발병 가능성, 치사율은 50%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입니다.

이렇게 무더운 여름철 많은 분들이 산으로 바다로 해외로 휴식을 하러 휴가를 가고 있습니다.

다음주 8월 15일 연휴까지가 이번 휴가철 피크일 듯 싶은데요.

휴가를 통해 행복을 찾으러 산으로 바다로 해외로 가서 불행한 일을 겪으면 안되겠죠!

특히 여름철 감염병 중 비브리오 패혈증은 어패류를 잘못 드시거나 바다에서 해수욕을 하는 분들 중 상처가 있는 부위를 통해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휴가철 해수욕장에 가시는 분들이 여름철 감염병으로 조심해야 할 사항에 대해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비브리오패혈증-증상

<이미지출처 : 국가건강정보포털 비브리오패혈증>

먼저 질병관리본부의 통계자료 중 2018년 5월~8월까지 법정 감염병이 1월~4월까지 발생한 건수의 약 60% 증가했다는 내용을 보면 여름철 감염병 발생은 생각 보다 많다 할 수 있습니다.

또 작년에 저희 치과에서 비브리오 패혈증에 대해 이야기 했던 내용을 보시면 2016년 비브리오 패혈증의 증가는 8월에 급증하여 9월에 가장 그 수치가 높으며 10월에 감소 추세로 그 수치가 내려간다는 점을 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평소 감염병에 대해 관심이 없다 하더라도 여름 휴가철 해수욕장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비브리오 패혈증에 걸리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비브리오 패혈증의 경우 만성질환자나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에서 발병 위험이 높다고 하니 본인 스스로가 자신의 몸 건강에 가장 잘 알고 있는 만큼 해수욕장을 간다 하더라도 먹는 음식도 조심하셔야 하겠죠!

비브리오패혈증-피부병변

<이미지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앞서 말씀드린 비브리오 패혈증의 고위험군 대상은 간질환, 알코올 중독자, 당뇨병, 부신피질호르몬제나 함암제 복용 중인자, 악성종양, 재생불량성 빈혈, 백혈병, 장기이식환자, 면역겹핍환자 등 입니다.

치사율이 50%인 비브리오 패혈증의 대부분은 사실 어패류 섭취를 통해서 감염된 것으로 나타나지만 오염된 해수에서 상처가 있는 부위를 통해 감염될 수 있다는 점 역시 무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 위험성은 2018년 중국의 60대 여성이 새우에 찔려 비브리오 패혈증으로 사망한 보도내용을 보시면 그 위험성을 충분히 느끼실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번 여름 또는 휴가철 어패류를 드시거나 해수욕장을 다녀와서 복통, 발열, 오한, 혈압저하, 구토, 설사 등과 피부 증상으로 하지에 부종, 발적, 반상 출헐( 피부에 검보랏빛 얼룩점이 생기는 피하출혈, 멍), 수포형성, 등의 증상이 있으면 비브리오 패혈증을 의심해 보고 병원에 빨리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휴가철 해수욕장 상처부위를 통한 비브리오 패혈증 감염병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휴가철 해수욕장 상처부위를 통한 비브리오 패혈증 감염병 ©  NAVER Corp.

댓글 달기

to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