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입냄새 줄여 주는 식품

김, 녹차, 레몬, 사과 등 입냄새 줄여주는 식품

잇몸뼈 소실이 너무 심한 환자분들이 임플란트가 어려울 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오늘도 코로나19 확진자가 100명이 넘은 상태 입니다.

예방을 위해 개인 스스로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쓰는 것이 일상화가 되었습니다.

때문에 상대방과의 대화 때 상대방이 느끼는 임냄새는 줄었을 수 있지만, 본인 스스로 느끼는 입냄새를 더 알 수 있겠죠!

항상 말씀드리지만 입냄새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구강위생관리가 중요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입안 세균이 번식하면서 화학 반응으로 인해 입냄새가 심해지기 때문에 양치질도 꼼꼼하게 해야 하고, 치실 치간칫솔등 사용을 통해 미세한 음식물 제거, 양치질 후 입안헹굼도 10회 이상하셔야 남아있는 치약 성분을 확실하게 제거하는 것도 입냄새를 줄이는 방법 입니다.

녹차

입냄새 고민으로 입냄새를 줄이는 것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김, 녹차, 레몬, 사과 등의 섭취를 통해 입냄새를 줄여 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은데요.

은 우리가 매우 자주 접하는 식품이라는 점에서 입냄새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김의 풍부한 엽록소와 항산화 성분인 피쾨안이 입냄새의 원인 성분의 분해를 돕기 때문에 도움이 된며, 김의 식이 섬유가 음식물 찌꺼기를 씻어내 주는 효과도 있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녹차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통해 세균 번식을 막아준다는 점 입니다.

항균, 항암, 항바이러스, 탈취 효과 등 녹차를 통해 입냄새 제거에 도움이 된다는 점 뿐만 아니라 음주 후 녹찻잎을 씹으면 숙취해소 및 알코올 분해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레몬은 신맛을 내는 구연산이 침샘을 자극하기 때문에 건조한 입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레몬 생각만 하더라도 침샘에서는 침이 많이 나오는 경험을 해 보셨을 텐데요. 입안에 침이 많아 짐에 따라 건조한 상태에서 발생한 입냄새 문제가 개선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또한 레몬의 살균작용이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과에는 폴리페놀 옥시다제 성분이 입냄새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으며 앞서 설명드린 레몬과 같이 산 성분이 침샘을 자극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사과

입안에 세균의 번식이 발생하는 원인은 양치질 또는 구강내 건조한 상태가 심화되면서 입냄새도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말을 많이 하다보면 입도 개속 마르기 마련인데요.

앞서 설명드린 식품을 통해 직업적으로 입냄새 개선에 도움되는 식품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는 참고하셨겠죠!

무엇보다 항상 말씀드리는 구강내 위생 관리가 중요하다는 점, 양치질 할 때 치아와 잇몸 입천장, 혀, 잇몸 안쪽, 혀 아래 등 곳곳을 깨끗하게 잘 닦고 미세한 음식물이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관리하시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