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환절기와 겨울철 면역력에 도움되는 음식 숙성된 바나나

환절기와 겨울철 면역력에 도움되는 음식 숙성된 바나나

숙성된 갈색반점이 나타난 바나나 생리활성물질이 면역세포 활성을 높여!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지난 주말은 미세먼지 때문에 외출에 큰 지장이 있었습니다.

밖에 나들이를 가더라도 실내에만 있어야 했는데요.

면역력에 취약한 아이들도 그렇지만, 발암물질로 지정된 미세먼지로 성인역시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환경, 계절등으로 인해 면역역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할 시기인듯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요즘과 같은 환절기와 겨울철 특히 면역력이 약해짐에 따라 건강을 위해 면역력을 지키는데 도움이되는 음식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숙성된 갈색반점이 나타나는 바나나가 우리건강과 면역력을 활성화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그소식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면역력에-도움되는-바나나

제목에서 처럼 숙성된 갈색반점이 나타난 바나나에서 생리활성물질로 인해 면역세포가 활성화 된다는 연구 내용이 2005년 4월 일본 데이쿄대학 연구팀에서 바나나의 면역력 향상 효과가 특히 높다는 연구발표가 있었습니다.

연구 내용에 따르면 일본 데이쿄대학 약학부에서는 쥐를 통한 실험을 했으며, 바나나의 숙성일수가 길 수록 백혈구 증가효과가 크다는 연구결과 입니다.

특히 10일재 숙성된 바나나는 첫날에 배해 무려 5배의 백혈구가 많은것으로 나왔다고 보도자료에 나와 있습니다.

생리활성물질의 양은 숙성 5~7일째에 바나나가 가장 많았다(구입 후 4~6일)고 합니다.

연구

우리 일상에서 바나나는 평소 먹고있는 저렴한 가격에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만큼 일반 가정에서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서 어떤음식을 자주 먹을지 또 어떻게 먹는게 좋을지에 대해 알면 같은 음식이라도 건강에 큰 도움이 될 듯 싶은데요.

일반적으로 바나나를 구매하시면 바로 드시는 가정은 거의 없을 듯 싶습니다.

적어도 2~3일 정도 숙성을 시키는 과정을 통해 달고 맛있는 상태에서 드시는 경우가 많은 만큼 위 연구결과에서 이야기 하는 5~7일 정도 생리활성물질이 많은 시기에 드시면 면역력에 더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드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꼭 5일 이상을 기다릴 필요는 없지만^^ 이왕이면 조금 더 숙성시켜서 드시는 것이 좋겠죠!

생과일-주스

위와같이 바나나를 그냥 드시는 방법도 있지만 5~7일 이상으로 갈색반점이 많이 나타난 상태로 먹기 좀 그렇다면, 생과일 주스로 아침에 가족 모두가 마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위와같이 환절기와 겨울철 면역력이 약해지는 계절과, 면역력 취약계층의 건강을 위해서 바나나들 일정기간 숙성된 상태에서 드시는 것이 좋다는 결론인데요.

그 외에도 바나나는 혈압, 변비, 목속 해독, 숙면, 항산화작용등 다양한 좋은 영향을 우리 인체에 주는 과일이라는 점 입니다.

또 바나나에 껍질을 까면 하얀 줄기 부분에 영향소가 많다는 점에서 버리지 마시고 함께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만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뭐든 해로울 수 있으니, 적당히 드시고 혹시라도 바나나의 성분이 평소 만성질환을 갖고 계신 분들에게 약보다 독이 될 수 있을 수 있는 만큼 만성질환 환자분들에게 권장하는 음식과 먹지말아야 하는 음식등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드셔야 하겠죠!

오늘은 겨울이 다가옴에 따라 또 미세먼지로 면역력이 취약한 계층에게 필요한, 쉽게 접할 수 있는,  면역력에 도움되는 음식 바나나에 관한 정보 전해드렸습니다.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환절기와 겨울철 면역력에 도움되는 음식 숙성된 바나나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의료정보  | 환절기와 겨울철 면역력에 도움되는 음식 숙성된 바나나 ©  NAVER Corp.

 

 

“환절기와 겨울철 면역력에 도움되는 음식 숙성된 바나나” 댓글 : 3

  1. […] 숙성시키면 갈색반점이 점점 많아지고 변색이 되는데, 이때 생리활성물질이 면역세포 활성화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라고 […]

  2. […] 숙성시키면 갈색반점이 점점 많아지고 변색이 되는데, 이때 생리활성물질이 면역세포 활성화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라고 […]

  3. […] 숙성시키면 갈색반점이 점점 많아지고 변색이 되는데, 이때 생리활성물질이 면역세포 활성화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라고 […]

댓글 달기

to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