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혹시 치아가 변색 되었다면 그 원인이 뭔지 아시나요?

혹시 치아가 변색 되었다면 그 원인이 뭔지 아시나요?

치아 변색의 다양한 원인 우선 먹고 마시는 것 부터!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종종 치아 변색으로 인해 치과를 내원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치아의 변색 원인은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생활 습관에서 발생하는 변색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섭취하는 음식과 담배등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을텐데요.

이러한 치아 변색을 시키는 음료를 자주 드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치아미백

먼저 뭐든 그렇지만 연령이 높아지면 자연스럽게 노화가 진행됩니다.

이러한 노화로 부터 치아색되는 현상으로 치아색이 탁해지고 노랗게 변색 되는 경험 많이 하셨을텐데요.

이러한 원인이라면 치아미백을 통해 얼마든지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사항이 아닌 경우 평소 드시는 음료와 연관이 깊을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

차, 커피, 음표, 적포도주, 카레, 콜라등이 대표적으로 치아의 변색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색소침착을 일으키는데 음표 속 탄닌산이란 성분으로 인해 치아가 황갈색으로 변색될 수 있습니다.

흡연을 하시는 분들 역시 담배로 인해 갈색으로 치아가 변색될 수 있습니다.

담배의 화학적 물질이 치아에 붙게 되면서 착색될 수 있다는 점에서 흡연하시는 분들 갈색 또는 검은색으로 변색 된다면 담배가 원인이라는 점 참고하시고요^^

평소 구강세정제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 역시 치아 변색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구강세정제는 되도록 하루 1번 미만을 사용하시라고 말씀드렸었던 이유 중 치아 변색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을 지난번 소개했던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구강-청결제

위와 같은 평소 생활 속 드시는 음료나 기타 다른 습관을 통해서 치아 변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흡연, 우롱차, 와인, 콜라 등의 착색을 일으킬 수 있는 음료 등을 드셨다면 입안을 행구는 습관을 통해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 콜라와 같은 탄산음료를 드신 후 양치를 바로 하지 않고 30분 후 해야 한다고 소개했던 내용에도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고요

오늘은 치아 착색을 시킬 수 있는 음료를 드셨다면 꼭 입안을 행구는 습관 필요하다는 점 전해드렸습니다.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혹시 치아가 변색 되었다면 그 원인이 뭔지 아시나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혹시 치아가 변색 되었다면 그 원인이 뭔지 아시나요? ©  NAVER Corp.

댓글 달기

to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