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피곤할 때 입안 잘 허는 분, 구내염에 좋은 추천 식품

피곤할 때 입안 잘 허는 분, 구내염에 좋은 추천 식품

피로, 스트레스로 입안 자주 헐 때,  우유, 달걀, 콩, 녹색 채소, 항균 작용에 좋은 꿀

 

안녕하세요.

잇몸뼈 소실이 너무 심한 환자분들의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평소 업무로 인해 피로가 싸이고 스트레스가 심할 때 입안이 헐어 음식을 드실 때 불편한 경험 하신분들 많으시죠?

입안에 생기는 구내염은 혀, 잇몸, 입술, 볼 안쪽 등 입안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심한 통증을 느끼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가 일상에서 불편감을 느끼는 것은 사실 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음식을 드실 때 불편감은 더욱 클 수 밖에 없습니다.

또 입안이 좀 부워있는 상태에서 음식을 씹다가 혀나 볼 안쪽을 십어 상처가 생기는 경험도 있으실 텐데, 이런 상처로 인해 세균, 바이러스가 침투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가벼운 증상이지만, 몸속 혈관에 세균이 침투되는 것은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점에서 평소 구강위생 관리가 중요하다는 점과 오늘 전해드리고자 하는 구내염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구강위생

일단 평소에 구내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구강건조증을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입안이 건조한 경우 항상 말씀드리지만, 입안에서의 세균 증식, 충치, 치주질환, 입냄새 등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피로와 스트레스에 도움이 되는 것이 비타민 B, C 입니다.

비타민B가 풍부한 우유, 달걀, 콩류, 채소 등을 드시면 입술과 혀 등의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상처 부위에 꿀을 바르면 꿀의 항균 작용 때문에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입안에 상처가 있거나 구내염으로 불편한 상태라면 맵고 짠 음식, 뜨거운 음식 등은 되도록 피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빠지지 않는 음주 흡연은 위와 같은 상태라면 당연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주질환-예방습관

최근 저의 경우에도 볼 안쪽에 작은 물혹 작은 것이 생겼다가 금방 없어지긴 했습니다.

몸이 피곤하고 스트레스가 심하다 보니 저 역시도 피하지 못했는데요.

일반적으로 구내염 증상은 1~2주면 대부분 없어집니다.

하지만 통증이 아주 심하게 느끼시거나 3주 이상 오래가는 경우라면 혹시 모를 구강암에 대한 의심을 해보시고 확인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겨울철 면역력을 위해서 잘먹고, 잘자고, 스트레스 덜 받고, 몸 관리도 잘 해주시기 바랄께요!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