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치가 의심된다면 증상에 따른 자가진단

풍치 증상에 대한 이해와 자가진단을 통해 치과치료 받으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입니다.

많은 분들이 주변에 풍치 때문에 고생한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듯 합니다.

풍치라고 이야기 하는 것은 결국 치과에서는 치주질환이라고 이야기 하는데요.

항상 말씀드렸던 습관에 의한 치과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잇몸이 붓고 아프고 피가나는 증세가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은 단순히 일시적인 상태라기 보다는 앞서 말씀드렸던 오랜기간 습관에 의해 잇몸에 세균이 증식하고 이러한 세균으로 인해 염증이 생기면서 발생하는 증상이기 때문에 오랜기간 진행이 되어 증상이 발생하는 것 입니다.

또한 환자분들 중 잇몸통증의 호소로 치과를 내원하고 반복적으로 같은 위치의 잇몸치료를 몇개월에 한번씩 계속 받는 분들도 계십니다.

잇몸통증

풍치를 평소에 의심되면 조기치료를 통해 잇몸건강을 유지해야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반복적인 잇몸 통증이 같은 위치에서 반복되는 경우 처럼 시기가 늦어진 경우는 이전의 건강한 상태로 되돌리기 힘들 수 있습니다.

때문에 풍치를 예방하거나 조기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위와 같은 풍치 예방을 위해서 평소 생활습관에 의한 만큼 평소 구강위생관리도 필요한 요소 입니다.

아래의 풍치 증상에 대한 자가점검을 통해 의심되는 경우 치과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1.잇몸이 아프다

2.잇몸에서 피가난다

3.잇몸이 내려앉아 있고 치아가 전에 비해 길게 보인다.

4.몇몇 치아가 움직이고 치아 사이에 틈이 보인다

5.치아가 좀 흔들린다.

6.입안에서 냄사가 나고 입맛이 나쁘다

7.많은 치석이 있는 것 같다.

풍치는 우리 몸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작지만 결고 작지않은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풍치가 심화 되면 치아와 잇몸, 치조골에도 문제가 생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심혈관질환 부터 다양한 질병에 영향을 주게 되거나 악화시킬 수 있는 것이 풍치이기 때문에 결코 가볍게 보시면 안된다고 전해드리는 이유 입니다.

평소 구강위생 관리와 치석제거를 위한 스케일링, 오늘 말씀드린 풍치가 의심되는 시점에서 되도록 빠른 시간에 치과치료를 받으셔서 치아와 잇몸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오늘 전해드렸습니다.

풍치가 의심된다면 증상에 따른 자가진단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풍치가 의심된다면 증상에 따른 자가진단 ©  NAVER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