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폭염으로 증폭되는 폭령성, 음식등 조심해야 할 것들

폭염으로 증폭되는 폭령성, 음식등 조심해야 할 것들

기온상승으로 인한 폭력성 증가, 먹는 음식 – 식중독, 비브리오패혈증 수인성감염병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정말 더워도 너무 더운날씨 입니다.

계속되는 폭염으로 오늘 40도가 넘는지역이 나오면서 기록갱신했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이런 무더위가 해마다 점점 더 심해지는 듯 싶은데요.

더위로 인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은 좋은영향이 있을까요? 나쁜영향이 있을까요?

평소 더위로 인해 짜증이 늘었던 경험 생각하시면 나쁜영향이 있다는 결론을 유추할 수 있을 듯 싶은데요.

오늘은 이런 폭염이 우리 건강을 위협하는 것들을 알고 조심해야 할 사항에 대해 개인적인 생각을 전해볼까 합니다.

폭염과-폭력-그리고-음식

 

1.더우면 더울수록 정신건강에 나쁜영향을 줄 수 있다!

우울증

먼저 2018년 7월 24일 중앙일보에서 ” 기온 오르면 자살률도증가. 실업률보다 악영향” 연구나와 란 제목의 기사를 보게되었습니다.

기사 내용을 참고로 꼭 보셨으면 하는데요.

기온이 오르면서 자살율의 증가에 대한 연구결과를 설명하는 기사입니다.

이렇게 무더운 폭염은 실제로 뉴스에서 나오는 기사내용이 아니더라도 본인, 주변인들의 짜증을 많이 낸다는점에서 정신건강에 나쁜영향을 주는 것은 확실한듯 합니다.

평소에는 아무렇지도 않은 일이 요즘같은 폭염의 날씨에는 온통 짜증으로 인해 말다툼의 여지가 더욱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이런 부분을 생각했을때 폭염이 우리 정신건강에 나쁜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전제로 평소 가정, 회사에서 말과 행동을 자제하는것이 도움이 될듯 싶어 말씀드립니다.

아주 작은 말실수나 행동으로 큰 폭력을 일으키지 않도록 모두가 조심하면 좋을 듯 싶어서말입니다.

 

 

2. 무더위 속 먹는 음식 수인성 감염병 조심 또조심

날-음식

또 이런 폭염의 날씨에 조심해야할 것은 먹는 음식입니다.

무더위에 가장 조심해야 할 대표적인 질병으로 식중독비브리오패혈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냉장고에 날짜가 지난 음식인데, 아까워서 그냥 드시고 장염이나 식중독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조심 또 조심하시고 되도록 끓여드시기 바랍니다.

잠시 공기중에 노출되었다 하더라도 높은 기온으로 인해 음식이 빨리 상할 수 있다는점을 잘알고 있지만 아깝다는 생각이 병원을 찾게끔 한다는점 잊지마시구요.

제주도의 경우 고수온으로 인해 평년대비 0.5~1.5도가 높아 해수온도가 28도 이상이라는 보도내용을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월 26일 동아닷컴에서 보도뉴스로 중국 60대 여성이 새우 꼬리에 찔려 비브리오패혈증으로 2틀만에 사망한 사건역시 참고하시고 매우 위험함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폭염시에는 드시는 음식도 조심하셔야 한다는점 꼭 지켜야 할듯 합니다.

여름철 무더위속 수인성감염병 예방을 위한 내용을 통해 어떻게 조심해야할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폭염으로 증폭되는 폭령성, 음식등 조심해야 할 것들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폭염으로 증폭되는 폭령성, 음식등 조심해야 할 것들 ©  NAVER Corp.

 

 

“폭염으로 증폭되는 폭령성, 음식등 조심해야 할 것들” 댓글 : 1

  1. […] 중국의 여성이 새우에 찔려 사망한 뉴스를 소개로 비브리오패혈증에 대한 예방을 위해 음식을 가려드시라고 […]

댓글 달기

to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