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틀니를 하시고자 할때 꼭 알고 결정하세요!

틀니를 하시고자 할때 꼭 알고 결정하세요!

틀니의 단점이 뭐가 있는지 알고 임플란트를 할지 틀니를 할지에 대한 고민이 꼭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오늘은 틀니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합니다.

임플란트와 틀니를 어르신들이 가장 많이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또 주변에 틀니를 하고 계신 분들이 있기 때문에 틀니를 선택함에 있어서 가볍게 생각하시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서 틀니의 단점을 알고 임플란트를 해야할지 틀니를 해야할지에 대해 충분한 고민 후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어르신-틀니

먼저 틀니를 선택하시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틀니를 결코 가볍게 보시면 안된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환자분들에 따라서 불편감을 느끼는 정도의 차이는 분명 있지만 환자분들의 적응도 참 다양한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환자분들 대부분은 일정기간이 지나면 적응을 하시지만, 적응을 결국 못하시는 분들도 분명 계시기 때문에 이에 대한 설명을 드리는 이유입니다.

자연치아의 경우 평소 음식물을 씹는데 그동안 전혀 문제가 없었겠지만, 임플란트를 하신 분들은 자연치아의 80% 정도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틀니의 경우는 그 기능의 정도가 현저히 떨어지는데요.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씹기에는 틀니의 한계가 있어 이러한 음식은 피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기능적인 면에서 임플란트 보다 역할을 많이 못한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천치과추천-다인치과

또 틀니를 하시는 기간은 임플란트 보다 짧은점은 있지만, 적응하는 기간이 누구든 필요합니다.

이 기간동안은 구강내 구조와 완전히 일치하기 까지 통증을 호소하실 수 있는데요.

신발을 처음 사서 신을경우 뒷금치가 벗겨지는 것 처럼 틀니 역시 이와같은 과정이 필수라는점 입니다.

구강 내 피부는 아주 연한 조직으로 되어 있어 틀니를 끼게 되면 접하는 부위에 마찰이 있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위와같은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결국 스스로 위와같은 상황을 잘 극복하시면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겠지만, 적응을 못하시는 분들도 분명 계신다는점 입니다.

대부분 적응하는데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유는 통증을 참지 못하는 경우가 가장 많이 있습니다.

면역력-취약계층

그리고 틀니를 오래 사용하시다 보면 어느순간 헐겁게 느껴지는 상황이 오기 마련입니다.

일정기간이 지나면 틀니를 다시해야하는 이유가 생기게 되는데요.

치아가 많이 없는 경우 임플란트의 비용 대비 저렴한 틀니를 선택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렇게 치아가 없으면 잇몸뼈가 점차 소실되는데, 치아가 없으니 잇몸뼈가 해야할 역할이 없어지면서 점차 퇴행된다고 이해하시면 쉬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점점 잇몸뼈가 소실 되는 만큼 구강내 구조가 느끼지 못하는 속도로 계속 변화하게 되는데, 앞서 말씀드린 어느순간 헐거워지면 틀니를 다시해야 한다는점을 알고 하셔야 합니다.

노인건강

틀니를 선택하는 이유는 당연 임플란트 비용 보다 훨씬 저렴하다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비용이 저렴한 이유도 분명 있다는 점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가볍게 생각하고 틀니를 선택했다가 적응을 못하시는 소수의 분들이 분명 계시다는점에서 단점에 틀니의 단점에 대해 충분한 이해가 있고나서 최종적인 결정을 하시는 것이 좋으며, 단순히 비용적 측면으로만 보시고 판단하실 경우 후회하실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요.

환자분께서 만일 틀니를 하실 경우 통증을 느끼는 정도가 스스로 판단하시기에 예민하시다거나 아주 민감한 정도로 비위가 약하시는 분들은 되도록 틀니 보다 비용이 비싸더라도 임플란트를 선택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오늘은 틀니의 단점에 대한 이해를 통해 충분한 고민 후 틀니를 선택해야 한다는점을 설명드렸습니다.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고난이도 임플란트 뼈이식 Sandwich Osteotomy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고난이도 임플란트 뼈이식 Sandwich Osteotomy ©  NAVER Corp.

댓글 달기

to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