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지역확산 증가에 예방법 양치질 구강위생 중요!

오직 손씻기, 기침예절, 마스크? 양치질과 구강위생 중요하다!

잇몸뼈 소실이 심하신 환자분들의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오늘 코로나19 소식을 보니 121명으로 국내발생 104명 해외 17명이라는 소식을 보게 되었습니다.

특히 경기도 권역에서 많은 지역감염 확진자들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평소 코로나19에 대한 각별한 주위와 함께 예방사항을 잘 지켜야 할 듯 싶습니다.

보통 코로나19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입니다.

기침은 당연 정말 조심해야 하는 만큼 기침예절도 중요하죠!

그런데 오늘 보도 내용 중 미,영,중 연구진의 충고로 눈코입에 대한 내용이 있어 소개할까 합니다.

아이들-양치

눈과 코는 연결되어 있다는점은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평소 안경을 쓰고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코로나 19에 걸릴 확율이 5배나 높게 나왔다고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눈을 비비거나 만지는 것을 피하라고 하는 이유 이기도 할 텐데요.

눈 또는 코를 통해서 바이러스가 이동할 수 있는 만큼 외출 후 집안에 들어오면 손만 씻기 보다 얼굴 특히 눈도 깨끗하게 닦아주는 것이 필요 합니다.

미국 연구진의 내용에 따르면 비강과 구강세척의 효과를 분석한 결과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는 내용 입니다.

특히 양치질의 중요성을 강조 했는데요.

양치질을 하면 구강 항균 효과는 3~5시간 지속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다만 가글액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부작용에 대한 부분 역시 꼭 참고하셔서 이용에 주의해야 하는 사항을 꼭 참고해 보시고요.

구강위생관리

이처럼 외부로 부터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인체로 유입됨에 있어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 뿐만 아니라 구강위생관리도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해 드리고자 합니다.

보도 내용에서 처럼 손씻기 만큼 양치질이 중요하다고 영국 브리스톨대 마틴 애디 교수는 전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학교가는 횟수가 여전히 적고 집에 있는 시간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양치질을 잘 했을지 몰라도 최근 들어 아이들이 양치질을 집에 있다보니 더 관리가 안되고 있는 상황을 부모님들이 공감하실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 역시도 외출을 많이 하지 않는 상황도 동일한 만큼 평소에 구강위생에 대한 관심이 커졌으면 합니다.

어디에서 어떤 경로로 코로나19의 바이러스가 침투될지 모르는 상황이라는 점에서 항상 조심하고 예방에 최선을 다 해야 하기 때문 입니다.

또한 구강위생에 더욱 신경을 쓰다 보면 치주관련 질환도 줄고 구강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도 잊지 마시기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