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활동량 줄어, 오미자 뼈와 근육에 도움되는 음식

오미자 추출물 실험으로 근육, 뼈, 항산화, 항염증, 면역 효과

잇몸뼈 소실로 임플란트가 어려운 상태의 환자분들이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이 학교를 가는 날도 적을 뿐만 아니라 외출 자체를 많이 하지 않기 때문에 운동량이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상황은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 역시도 마찬가지일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러한 상황은 체증 증가로 2명 중 한명은 평균 4.9kg의 몸무게가 늘었다는 보도내용이 있습니다.

그만큼 건강상에 문제가 증가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가족 건강에도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이러한 부분에 있어 전북대학교와 농촌진흥청은 근육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오미자의 효능에 대해 실험을 통해 우리 몸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오미자

일단 오미자근육과 뼈 노화를 늦추는 효과 뿐만 아니라 근육 감소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전하고 있는데요.

8주간 오미자 추출물을 쥐실험을 통해 확인하였으며, 근육 성장을 예측하는 분자가 4배, 뼈의 분화인자가 2~4배, 골밀도 2~3배 등 증가하는 결과를 전하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운동량은 줄면서 건강에 좋지 않은 페스트푸드나 배달 음식을 자주 접하는 상황에서는 근력은 떨어지고 당연 뼈도 점점 약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오미자에 대한 관심을 갖을 필요가 있는 듯 합니다.

코로나19로 면역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감기 등 건강관리에 필요한 시기 이기도 합니다.

오미자는 앞서 말씀드린 뼈와 근육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항상화, 항염증 효과와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기침을 줄여주며, 면역 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전하는 만큼 요즘과 같은 시기에 딱 좋은 음식이 아닐까 합니다.

항산화 항염증 작용과 뼈 건강에 대해 효과가 있는 만큼 치주질환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을 듯 합니다.

다만, 평소 생활 습관이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고생하고 있는 치주질환이 근본적으로는 해결이 불가능 하겠죠!

오미자차

잇몸뼈에 좋은 약을 찾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평소 잇몸뼈 관리를 약을 통해서 잘 유지하고자 하는 심리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평소 생활습관을 통해 구강위생관리를 잘 해주시는 것이 첫번째 가장 큰 약이라 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하지만 몸에 좋은 음식을 드시는 것 역시 중요한 만큼 평소에 오미자의 섭취를 통해 몸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면 더욱 좋지 않을까 싶네요.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줄면서 근력이 떨어지고 음식은 더 많이 드시고 계시다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점에서 또, 환절기 면역력이 더욱 중요해 지는 시점에서 오미자에 대한 관심 어떨까 싶습니다.

오늘은 뼈와 근육에 도움을 주는 오미자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