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질환 통증이 있다가 없다가!! 방치하면 안돼요!

연령이 높아질 수록 높아지는 치주질환 방치 말고 꾸준한 관리가 중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입니다.

치주질환으로 고생하시고 발치까지 하신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치주질환에 대한 이해도가 높겠지만, 많은 분들이 치주질환에 대해 가볍게 여기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한동안 통증이 있나가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면 치과를 가야지 하다가도 안가는 분들이 많은 이유일 듯 합니다.

일단은 치과를 가기 싫어하기 때문인데요.

치주질환의 조기치료 역시 중요합니다.

너무 오랜기간 방치하다 보면 발치를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잇몸뼈 소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치주질환을 가벼운 잇몸 질환으로 생각하식 보단 치주질환으로 인해 임플란트를 해야 할 수 있다는 점과 염증이 혈관을 타고 인체혈관에 영향을 주게 되면 아주 큰병에도 걸릴 수 있는 무서운 질환이라는 인식을 하시고 평소에 관리를 잘 하셔야 한다는 점을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잇몸통증

많은 분들 특히 남성 분들의 경우 음주와 흡연을 자주 하신다면 구강건강에 관심을 갖어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치주질환은 단순히 잠깐 아팠다가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점점 그 정도가 심해 질 수 있다는 점에서 평소 관리가 매우 중요하고, 구강 위생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어야 구강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점을 계속 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근본적으로 습관적인 구강관리가 치아 건강에 영향을 주고 있고, 이런 상황을 방치하게 되면서 임플란트를 하시는 상황이 초래되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는 치아의 80%정도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자연치를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평소 관리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다는 점은 항상 전해드렸습니다.

2015년 국민건강영양조사 제 6기 3차년도 구강검사 내용에 따르면 50대 이상이 되면 치주질환 환자가 급격이 증가하게 되는데, 발치 후 임플란트를 많이 하는 연령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치주질환은 염증 부위를 통해 혈관에 침투하게 되면 다양한 큰 질환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점에서 매우 위험할 수 있다는 점을 계속 이야기 하는 이유 인데요.

인체-혈관

항상 하시는 양치질을 평소 보다 조금 더 신경 써 주시는 습관이 예방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 생활 습관 중 양치 습관이 치주질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구강내 미세한 음식물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닦아주셔야 합니다.

칫솔이 해결 할 수 없는 위치는 치실, 치간 칫솔을 활용해 구강 위생을 깨끗하게 유지해 주시고, 주무시기 전 꼭 양치질을 하셔야 합니다.

1년에 한번은 꼭 스케일링을 통해 치석을 제거하시는 것이 좋으며, 6개월에 한번씩 스케일링 하시는 것이 구강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는 점도 알고 스케일링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치주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치주질환 예방을 위해 인식 개선과 생활습관의 변화가 필수라는 점 전해드렸습니다.

치주질환 통증이 있다가 없다가!! 방치하면 안돼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치주질환 통증이 있다가 없다가!! 방치하면 안돼요! ©  NAVER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