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질환 있다면 양치질 방법 와타나베법

치주질환 예방에 가장 효과적 방법 임플란트 싫다면 평소 예방에 집중!

고난이도 임플란트 잇몸뼈이식 수술이 가능한 다인치과 입니다.

평소 양치질에 대한 습관이 매우 중요하다고 여러번 다룬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자신은 정말 깨끗하게 열심히 닦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양치질 방법의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요.

깨끗하게 양치질이 되지 않는다면 치아와 잇몸에 낀 미세한 음식물로 인해 세균이 번식하고 잇모질환이 생기기 마련 입니다.

이러한 상태가 오랜기간 지속되다 보니 치주질환이 생기고 결국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 수술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이유 입니다.

많은 분들이 자신에 맞는 양치질 방법에 대해서 고민하지 않기 때문에 오늘은 40대 이상의 치주질환으로 고생하시거나, 치주질환을 예방하고 싶은 분들이 치솔질 방법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해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구강위생관리

실제로 제가 이용하는 칫솔질 방법으로 와타나베법을 추천 드리고 싶은데요.

양치질을 하게 되면 마치 스케일링을 받은 듯한 느낌 입니다.

일본의 와타나베 교수가 중년층을 위해 만든 칫솔질 방법이라고 하는데, 치주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칫솔질 방법으로는 쉽게 생각하면 칫솔모가 치아 사이까지 들어가기 때문에 이쑤시게로 음식물을 뺄때와 같은 느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음식물이 어금니쪽에 잘 끼고 있는 저의 경우 낀 음식물이 빠지기 때문에 또 깨끗하다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칫솔질 방법을 와타나베법으로 하고 있는 이유 입니다.

칫솔질 할때 칫솔모를 치아와 30도 각도로 하여 치아면을 쓸듯 밀면서 양치하는 방법 입니다.

좀 이해하기가 어려울 듯 싶어 동영상을 통해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이렇게 양치질 방법이 여러개의 방법이 있고 칫솔질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구강위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루에 10번을 닦는다 해도 확실하지 않는다면 사실 의미가 없겠죠!

치주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항상 같은 위치의 잇몸과 치아 때문에 고생을 하시고 계실텐데요.

칫솔질 방법을 통해서 치주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할 듯 싶습니다.

치주질환의 발생으로 고생하시다가 결국 발치를 하게 되는데 그냥 치아만 손상되면 다행이지만 잇몸뼈까지 문제가 되기 때문에 치주질환을 예방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위와 같은 이유로 잇몸뼈이식임플란트를 하게되는 이유 입니다.

평소 올바른 습관 중 양치질은 우리 몸건간을 지키는데 매우 중요한 습관이라는 점에서 자주 문제가 생기는 상황이라면 칫솔질 방법을 바꿔 보시기 바랍니다.

40대 이상이라면 와타나베법도 한번 참고해 보시기 바랄께요

치주질환 있다면 양치질 방법 와타나베법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치과정보  | 치주질환 있다면 양치질 방법 와타나베법 ©  NAVER Cor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