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질환 일으키는 입안 세균이 장 트러블 일으킨다?

입안 세균이 면역 시스템 교란으로 장 염증 악화, 구강위생관리가 필요한 이유

잇몸뼈 소실이 너무 심한 환자분들의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많은 분들이 양치질을 하지만 정말 깨끗한 상태로 양치질이 잘 되고 있을까요?

입냄새가 심하고 장 트러블이 심하신 환자분들 중 혹시 치주질환도 있으신 분들이라면 구강위생 관리를 잘 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 몸에 세균은 좋은 세균도 있지만 나쁜세균으로 인해 면역력이 약할 때 아프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알고 계십니다.

우리 입안의 나쁜 세균이 몸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장에도 영향을 줄 수 밖에 없겠죠!

이렇게 치주질환의 원인이 되는 나쁜 세균이 면역 시스템을 교란해 장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습관

장 트러블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다는 점에서 꼭 입안의 세균만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입안의 나쁜 세균 역시 장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은데요.

소장 내에서 세균이 과잉 증식이 되면 장 트러블이 생긴다는 점에서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구강내 세균, 특히 나쁜 세균이 몸의 면역 시스템 교란을 하지 않도록 구강관리를 잘 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아이들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에 가지 않는 이유 때문에 양치질 하는 횟수도 시간도 예전 같지 않습니다.

자고 일어나서 바로 양치질 하고 학교갈 준비를 했던 아이들이 외출을 하지 않으니 양치질을 뒤로 미루는 경우가 저희 아이들 포함해서 정말 많이 있을 듯 합니다.

때문에 입안의 세균은 당연히 많아질 수 밖에 없고 이런 일상이 계속 반복 되면서 아이들의 구강위생 상태는 나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예전에도 한번 저희 치과를 찾은 초등학생과 중학생 자녀들의 구강상태를 보고 충치가 너무 많이 생겼다는 점에서 양치질을 똑바로 해야 한다고 전했던 적이 있습니다.

구강위생관리

위와 같은 상태의 아이들이 많아지면서 당연히 영구치인 치아 상태가 좋을 수 없다는 점이 큰 문제라는 점 입니다.

또한 앞서 말씀 드렸던 내용 처럼 구강의 문제 뿐만 아니라 장 까지도 영향을 준다는 점 입니다.

우리 부모님들 특히 자녀를 양육하는 시간이 많은 부모님들은 가장 힘든 시기를 보내시고 계실텐데요.

정말 힘들지만 아이들의 위생관리에 신경을 쓰로독 관심을 갖고 훈련을 시켜야 합니다.

아이들 한번 두번 해서 바로 하지 않기 때문에 더 힘들겠지만, 더 신경써야 한다는 점 꼭 잊지 마시기 바랄께요!

창 트러블이 심하신 환자분들이라면 여러가지 원인 중 치주질환까지 있는 분들은 구강위생 관리 더욱 신경써 주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