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질환 알츠하이머형 치매 질환에 영향 준다

치주질환 진지발리스균이 뇌 속 영향 알츠하이머형 치매 관여

잇몸뼈 소실이 심한 환자분들의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오늘 오후 부터는 추석이라 오후에는 퇴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듯 싶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확진자 발생이 확산하지 않도록 많은 관심과 예방에 실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석 명절 행복한 시간 되시기 바라구요^^

우리나라 2019년 외래 통계 중 치주염 치은염 등의 질환이 1위를 했다고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이런 치주염, 치은염 등이 치주질환으로 심화 되면 뇌에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중일 공동연구팀이 이러한 사실을 최근 공동 연구 결과를 통해 발표 하였습니다.

임플란트 붓기

많이 들어본 진지발리스균은 치주질환의 대표적인 원인균 입니다.

진지발리스균의 감염은 알츠하이머형 치매에 관여하는 것을 연구 결과로 발표 하였는데요.

진지발리스균 감염으로 온 몸에서 생성되는 아밀로이드 베타가 뇌 속에 유입됨에 따라 아밀로이드 베타의 뇌 내 축적이 촉진되며 이러한 과정에서 뇌의 기억장애 유발이 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잇몸이 붓고 피가나는 것에 대해 크게 중요한 문제 인식이 없는 것이 현실 입니다.

처음 언급했던 것 처럼 치주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는 환자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는 만큼 먼 미래에 우리 사회에 치매와 관련된 환자가 증가할 수 밖에 없는 구조라는 것을 예측할 수 있다는 점 이기도 합니다.

치매는 가족의 붕괴까지 일으킬 수 있는 정말 힘들게 만드는 질환이라는 점에서 젊었을 때 관리가 중요하다고 항상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생로병사의비밀-3분의-힘

<이미지출처 : 생로병사의 비밀 3분의 힘>

잇몸에 피가나고 붓는 증상이 있는 환자분들의 경우 몇일 지나면 또 그런 증상이 없어지니 계속 방치하시고 계신 환자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잇몸에 문제가 생기면 치아 뿐만 아니라 잇몸뼈에도 문제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모든 질환은 조기 치료를 통해 큰 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할 필요가 있으며, 이는 우리 삶에 질에도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치주질환은 가볍지만 절때 가볍지 않은 질환이라는 점에서 평소 구강위생관리에 신경써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