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질환 구강문제로 끝날까요? 전신질환 문제 야기! 관리 필요!

잇몸뼈 소실이 너무 심한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많은 분들이 잇몸질환을 너무나 가볍게 생각하시는 것을 많이 봐 왔습니다.

피부에 상처가 나고 염증이 있으면 그 부분을 치료 하면 되는 것과 같이 입안의 문제는 당연히 입안만의 문제로 생각하기 때문에 다른 인체 기관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부분에 대해서 알고 계시는 분은 일반 주변 지인들을 봤을 때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이런 부분은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 일 수 있겠지만, 그래서 저희 다인치과에서는 치주질환에 대한 문제에 대해 또 구강위생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매일 같이 이야기 하는 이유 이기도 합니다.

에전에도 언급했던 부분 중에 지인들로 부터 문의가 있을 경우 사랑니가 오래 동안 방치 되어 있는데, 치과를 가지 않고 있다는 부분에 대해서 문제가 있으니 빨리 발치를 하는 것이 좋을 듯 싶다고 말씀드리며 그 이유로 치주질환에 대한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치주질환의 문제와 전신질환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 그 반응은 대부분 무섭기도 하면서 그러한 부분이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게 됩니다.

잇몸통증

치주질환은 매우 심각한 삶의 질을 낮는 전신질환 유병율 높인다!

일단 치주질환은 당연 구강내 질환이기 때문에 잇몸이 붓고 피가나고 통증 등 증상이 있습니다.

치은염과 같이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해 점차 심화 되면서 치아가 흔들리고 잇몸뼈가 녹아내리는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 단계에 이르게 됩니다.

결국 발치를 해야 하는데요.

이런 단계에서 끝나면 다행 이지만, 잇몸 안에 세균이 침투하게 되면서 전신에 혈관을 타고 염증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바로 이런 이유가 치주질환이 무서운 부분입니다.

특히 심혈관 질환에 대한 위험성이 높아지게 되며 치매, 뇌졸중, 협심증, 관상동맥 기타 여러가지 질환을 야기시킬 수 있으며, 방금 언급한 질환은 매우 심각하게 삶의 질을 떨어 뜨릴 수 있습니다.

한번 문제가 되면 다시는 이전의 삶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이 가장 무서운 점 이라는 점에서 구강위생 관리는 우리 몸 건강에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지난번 소개했던 내용으로 40대 이후 부터는 구강 노화가 시작되기 때문에 더욱 관심을 갖고 관리를 해주실 필요가 있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식후-취짐전-양치질-세균 양치질과-치주질환 올바른-생활습관과-양치질의-중요성

<이미지출처 : 생로병사의 비밀>

40대 이후 연령층이라면 건강을 위해서 몸 관리를 시작하시는 경우가 많지만 구강위생 관리에 대한 생각을 하시는 경우는 거의 못본 듯 싶습니다.

몸 건강을 챙기실 때 구강건강도 중요하다는 점과 습관화가 필요하다는 점 꼭 잊지 마시고 실천해 주시기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