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질환과 코로나19 상호작용으로 사망률 높아진다.

잇몸뼈 소실이 너무 심한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최근 코로나19에 대한 예방주사가 시행되고 있음에도 아직은 코로나19 발생환자수는 줄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혹시라도 치주질환이 있는 환자분들에게는 더 위험성이 있음을 시사하는 뉴스가 오늘 보도 되었는데요.

잇몸병이 있는 코로나19 환자 사망율이 무려 9배나 높다는 기사 내용 입니다.

항상 말씀드렸던 내용이기도 하지만 잇몸병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신 염증으로 확대되면서 신체 전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설명 입니다.

코로나19+잇몸병=코로나19-잇몸병 환자 대비 9배 사망률 높다는 연구

이 내용은 한양대 병원 한지수 교수님이 잇몸의 날 발표한 내용으로 치주질환과 코로나19감염 합병증 발생간 상관관계에 대한 내용으로 스페인 마드리드대학교 연구팀이 잇몸병이 있는 코로나 감염 환자가 잇몸병이 없는 코로나 환자 대비 사망 확율이 9배나 높다는 내용을 전했습니다.

가장 큰 핵심 내용은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잇몸병이 있을 경우 전신 염증이 관찰 되어 그 위험성을 전하고 있습니다.

몸 속 염증은 매우 큰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 특히 치주질환의 경우 혈관을 통해 세균이 침투하면서 우리 인체의 핵심 장기에 염증을 일으키고 그로 인해 중증 질환의 발생 원인이 되어 매우 무서운 질환이 될 수 있다는 점을 항상 강조해 드리고 있습니다.

잇몸에 피가나고 붓고 아픈 증상이 매일 항상 존재하지 않고 일정 시간 지나면 멀정해지고 하니 그냥 문제 없겠지 하는 생각으로 방치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치주질환이 앞서 말슴드린것 처럼 매우 큰 질환을 야기시킬 수 있는 부분과 더블어, 최근 코로나19에 감염 시 사망율이 늘어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강위생관리

위와 같은 이유에서 더욱 개인위생 관리 뿐만 아니라 구강위생 관리에도 철저한 관심과 함께 생활습관화가 필요합니다.

2019년 통계의 치은염 등 치주질환 환자가 감기 환자 보다 더 많아 1위를 했다는 점을 보았을 때, 최근의 일상은 배달음식을 많이 먹게 되고 외출이 줄면서 개인위생에 소홀해 질 수 있는 요소가 더 많아져 2019년 통계 보다 더 많아지지 않았을까 조심스럽게 의심해 봅니다.

구강관리는 정말 중요합니다.

국민건강과 의료비를 줄이기 위해서는 생활습관화를 통한 구강위생 관리가 왜 중요한지 알고 그에 대한 충분한 홍보와 함께 개인의 노력까지 되어야 감기보다 흔한게 치주질환이 된 사실이 바뀌겠죠!

건강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유지하기 위해 구강위생 관리가 생활습관화 되어야 한다는 점 꼭 잊지 마시기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