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와 구강건강 상태에 따라 치약 선택도 달라야!

시린이, 충치 예방 불소, 잇몸 염증 등 치약 성분에 따라 치약 선택 하세요

잇몸뼈 소실이 심한 환자분들의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양치질로 하루를 시작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루에 몇번 사용하고 있는 치약에는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치약은 시린이에 도움이 되는 성분, 충치 예방을 위한 불소 성분, 잇몸 염증 도움을 주는 성분 등 치약 성분이 다르지만 그냥 특별한 고민 없이 선택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치약이 앞서 설명 드린 예방 차원에서 사용하기 보다 그냥 양치질 하는 도구라고 생각하는 인식이 크기 때문에 치약 성분을 고려하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의 치약은 또 다릅니다.

우리 부모님들 아이들 치약에는 불소 성분이 적은 치약을 선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초등학교 정도 들어가게 되면 한가족이 모두 똑같은 치약을 사용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인 듯 싶은데요.

치약-칫솔

아이들의 경우는 충치에 걸릴 확율이 높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경우 치과에서 어금니에 실런트를 하는 이유는 코팅을 통해 충치 예방을 하는 효과가 있고 영구치를 사용하게 되는 만큼 어린시절 부터 성인이 되는 과정까지 문제 없이 잘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실런트를 권장하게 됩니다.

충치 역시 같은 원리라 할 수 있는데요.

치아가 산에 녹아 발생하는 충치는 불소를 통해 법랑질에 결합해 이가 산에 잘 손상되지 않도록 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경우 불소가 1000ppm 이상 함유된 치약을 쓰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성인이 되어서는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개인에 맞는 치약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저희 집에서는 잇몸케어 전문치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잇몸 염증을 예방하기 위해 치약성분이 염화나트륨, 초산토코페롤, 염산피리독신 등 성분이 있는 치약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가 시린 분들은 법랑질이 문제가 되면서 상이질이 노출되 시린 증상이 있으며, 질산칼륨, 염화칼륨, 인산칼륨, 염화스트론툼 등 성분의 치약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연마제의 경우는 시림증상을 더욱 악화 시킬 수 있는 만큼 연마제 성분이 없는 치약으로 선택하셔야 하는 점 잊지 마세요!

누런이는 미백 효과가 있는 치약을 선택하시면 되겠죠!

인천-다인치과

우리는 일상에서 치약 광고를 보고 앞서 설명드렸던 미백용, 잇몸케어용, 충치 예방용, 시린이 등 치약성분이 다양하다는 점을 많이 봐왔습니다.

다만 관심이 없어 내게 맞는 치약을 선택하기 보다는 그냥 사용할 뿐 입니다.

치아 상태와 구강상태는 한 가족이라 하더라도 다 다를 수 있습니다.

연령에 따라서도 다를 수 밖에 없듯이 말입니다.

따라서 치약 역시도 개인의 상황에 맞는 치약을 선택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겠죠!

가족들의 구강 상태에 따라 치약선택도 달라야 한다는 점과 효능 보다는 예방이라는점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