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치아가 없으면 없을 수록 심혈관 질환 위험 증가!

치아가 없으면 없을 수록 심혈관 질환 위험 증가!

노년기 치아상실이 몸에 미치는 영향 치아 갯수가 없을수록 심혈관질환 위험 증가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입니다.

오늘은 치아와 심혈관 질환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치아의 상실은 우리 몸건강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항상 말씀드려 왔습니다.

때문에 최선의 방법은 자연치를 가장 오랜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평소 올바른 습관으로 구강내 위생관리에 힘써달라고 거의 매일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보셔도 되는데요.

치아의 상실 갯수와 치매와의 연관성에 대해 전해드렸고, 췌장암, 당뇨, 소화계 기타 등등 다양한 영향을 주고 있음을 오래전 부터 말씀드렸습니다.

오늘은 심혈관 질환에 영향을 준다는 내용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르신-틀니

먼저 ‘서울 보라매병원 치과 이호 교수님, 순환기 내과 김학령 교수님의 노년층에게 치아 손실과 심혈관 질환의 연관성 연구 결과’ 내용으로 2013년 부터 2015년 까지 관상동맥 조영술을 받은 환자 88명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본 연구를 분석한 결과 내용이라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치아의 갯수가 없으면 없을수록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성이 높아진다는 내용입니다.

이유로는 치아의 상실을 방치 할 경우 전신의 만성 감염이나 염증으로 이어져 이것이 심혈관 기능에도 일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전했는데요.

이 내용은 헬스조선 나이 들어 이 빠지면 심장 질환 위험 ‘쑥’에 자세한 내용을 전하고 있습니다.

갑질환자

위 연구 내용을 보면 치아의 남아있는 치아가 적을 수록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이 높다는 이야기를 전하는 내용으로 본질은 치아의 위생에 있다고도 할 수 있겠죠!

앞서 말씀드렸지만 치아를 오랜기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강내 위생관리가 잘 되어 있을 경우 치아 및 잇몸 건강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잘 관리가 되지 않는 이유는 입안에 음식물 찌꺼기로 인해 세균이 많아지고 이러한 세균들과 함께 치아와 잇몸에 염증등 질환을 발생시키면서 계속 방치하게 되면 치주질환으로 더 심해질 경우 잇몸뼈 소실까지 발생하게 된다고 항상 전해드렸던 내용 입니다.

또 입안의 세균들이 상처부위를 통해 혈관을 타면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에 대해서도 전해드려 치주질환을 절대 가볍게 보시면 안된다고도 말씀 드렸던 내용인데요.

위와 같이 구강 관리가 안되는 경우 입안의 염증은 심혈관 질환 뿐만 아니라 혈관을 타고 뇌졸중 등 인체에 염증을 옮기는 곳으로 인식을 하시고 건강한 삶을 원하신 다면 우선 구강 위생에 대한 관심부터 갖으시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함께 해야 할 것은 구강위생과 관리 + 체력과 관련된 운동이지만 대부분 근력 위주의 운동만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이야기 하는 것 입니다.

아무튼 건강한 삶에 첫번째 치아의 건강이 반듯이 전제가 되어야 한다는 점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치아가 없으면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이 높아질 수 있음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치아가 없으면 없을 수록 심혈관 질환 위험 증가!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치아가 없으면 없을 수록 심혈관 질환 위험 증가! ©  NAVER Corp.

댓글 달기

to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