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치아가 누렇게 변해서, 원래 누런 치아 이유가 뭘까?

치아가 누렇게 변해서, 원래 누런 치아 이유가 뭘까?

 

안녕하세요.

잇몸뼈 소실이 너무 심해서 임플란트가 어려운 경우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일상에서 웃을 때 치아가 이쁘게 보이면 아무 문제 없지만, 그렇지 않고 컴플렉스가 있는 경우는 입도 크게 벌리지 않고 손으로 가리는 등 보이는 것 자체가 싫은 상황의 환자분들도 분명 계실 듯 합니다.

특히 가장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치아가 누렇게 변하는 것 때문에 치과에서 미백을 하셨거나, 미백을 고민하시는 분, 자가 미백을 해보신 분 등 치아가 하얗게 만들기를 원하시는 분들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치아가 변색되는 원인, 치아가 원래 태어날 때 부터 누런 유전적 요인 등을 알고 이해 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치아미백

일단 치아의 구조에서 치아의 바깥쪽은 누구나 보이이는 면으로 법랑질이라고 하며, 치아의 안쪽을 보호하는 코딩, 보호막 뭐 이런 정도로 이해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그 안쪽은 상아질 인데 바깥쪽의 법랑질은 흰색을 띄며, 상아질은 노란색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의 상아질이 태어날 때 부터 두껍다면 치아가 누렇게 보일 수 있고, 법랑질이 평균 보다 더 두껍다면 치아가 흰색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또 어르신들의 경우는 오랜시간 치아를 사용해 왔기 때문에 법랑질이 점점 얇아질 수 있는데 이런 이유에서 치아가 누렇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치아 자체에서 구조와 두께에 따라 치아의 색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상황이 아닌 우리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음식으로 인해 치아색이 변할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도 말씀드렸었는데요. 대표적으로 커피, 레드와인, 초코릿, 녹차 등 함유된 색소와 담배의 니코틴 등이 치아의 미세한 구멍에 끼면서 치아 변색이 되는 경우 입니다.

치아기능

예전 지인 중 여성이었던 한분이 치아색 때문에 스트레스라고 상담을 받은적이 있지만, 크게 문제될 것 같지 않아 할 필요가 없다고 한적이 있습니다.

환자분의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똑같은 정도가 다르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 입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가 이런 부분에서 더 예민할 수 밖에 없는데요.

평소 치아 변색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되도록 앞서 언급했던 음식들은 피하거나 횟수를 줄여주실 필요가 있겠죠!

치아변색의 원인에 대해 이해 하셨다면, 생활습관에 적용해 보시기 바랄께요!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인기검색어 임플란트, 치과, 치아교정, 치과의사, 오스템 임플란트임플란트 기간, 임플란트 종류, 임플란트 수술, 임플란트 비용, 상악동거상술, 인천 임플란트,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뼈이식, ASO수술, 임플란트 치과추천, 치조골이식수술, 인천치아교정, 건강보험 임플란트, 앞니 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 인플란트, 임플란트 통증, 잇몸뼈, 잇몸뼈 재생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