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치아가 깨진거 같아요? 방치하면 발치!

치아가 깨진거 같아요? 방치하면 발치!

차가운 음식, 물 먹으면 찌릿한 통증 계속 방치하면 치아 발치까지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평소에 음식을 드시다가 갑자기 심한 통증이나 치아가 시린 증세를 느껴보신 분 많으시겠죠!

치아나 잇몸에 특별한 문제가 없는데, 갑자기 너무 아프고 찌릿 하거나 시린 증세는 치아에 금이 갔을 수 있다는 점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치과 가기 정말 싫어서 참다가 방치하게 되면 점점 통증이 심해지고 결국 아주 심한 상태로 치과를 내원 하시게 되는데, 이런 경우 결국 발치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오시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자연치를 가장 오래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치과가 가기 싫다는 점 때문에 결국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 거죠!

그래서 오늘은 치아가 깨진것 같은 증세와 왜 빨리 치과를 가야 하는지에 대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아

사람마다 저작기능에 가해지는 힘은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과할 정도로 저작힘이 강하신 분들도 분명 있을 텐데요.

이런 경우와 더블어 이갈이, 잘 때 이를 악 무는 습관 등도 치아의 균열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에서 평소 입을 꽉 무는 습관이나 이갈이등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조금 더 주의 깊게 읽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처음 치아가 미세하게 깨진 상태라면 평소에는 아무 증상이 없다가 음식을 씹을 때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문제가 있지만 그냥 참고 버티는 경우가 이런 경우라 할 수 있는데요.

식습관

치아가 깨진 정도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르게 적용 됩니다.

금이 간 부위를 소량 삭제하여 떼우는 방식으로 치료를 할 수 있는데, 이런 상황이라면 아주 다행입니다.

하지만 깨진 정도가 조금 심한 경우라면 신경치료 후 크라운을 통해 치아를 보호해 줘야 하는데요.

신경치료를 왜 해야 하는 지에 대한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치아의 깨진 정도가 심한 경우로 신경치료를 통해 자연치를 살릴 수 있는 단계라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신경치료를 해도 나중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경우, 그냥 발치를 해야 하는 경우등 치료 방법은 치아의 금이 간 정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치아발치

치아가 깨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되도록 아주 딱딱한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단하고 질긴 음식 역시 되도록 잘게 잘라서 드시는 것이 좋으며 치아를 습관적으로 한쪽으로 씹는 습관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양쪽으로 골고루 치아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음식을 드실 때 위와 같은 음식은 피하고, 평소 구강 또는 치아에 무리를 가하는 나쁜습관은 고치는 것이 당연히 좋겠죠!

자연치아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노력을 해야 한다는 점과 치아를 오랜 동안 잘 써야 우리 몸 건강에 도움 된다는 점 잊지 마시고, 앞서 설명 드린 증상이 있을 시 되도록 빨리 치과에서 원인을 찾고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치아가 깨진 상태에서 오랜 기간 방치하면 발치를 하게 된다는 점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치아가 깨진거 같아요? 방치하면 발치!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치아가 깨진거 같아요? 방치하면 발치! ©  NAVER Corp.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