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실사용하면 충치예방 효과 있다!

잇몸뼈소실이 심한 환자분들의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많은 분들이 치실을 사용하고 계시지만, 치실 역시 사용하시는 분들만 사용하는 것이 특징 입니다.

치실을 사용하시는 것 자체가 보기 않좋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직장에서 식사 후 식당에서 이쑤시게를 사용하기 때문에 특별히 치실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치실 사용에 충치 예방효과가 있다는 점과 이쑤시게를 사용하게 되면 잇몸에 상처가 발생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해 치실의 사용을 권장해 드리는 이유가 분명 있습니다.

음식 섭취 후 양치질을 하더라도 미세한 음식물이 치아나 잇몸 사이 낄 수 있지만, 확실하게 제거되지 않는 구조라는 점에서 치실의 사용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치실-사용

치실 사용 방법 및 장점

치실을 사용하게 되면 음식물 찌꺼기의 제거 뿐만 아니라 치아 틈에 발생된 치태를 제거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나 치열이 고르지 않은 분들이라면 음식물 때문에 치아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치아나 잇몸에 음식물이 끼게 되면 이러한 상황이 오랜시간 유지되고 반복 되는 것은 세균 번식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잇몸질환의 발생 부터 심하게 되면 치주질환으로 잇몸뼈에 염증이 원인이 되어 잇몸뼈 소실까지 발생하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양치질을 할 때 꼼꼼하게 닦아야 할 뿐만 아니라 치실을 사용하여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실을 사용하실 때는 치실을 약 30센티미터정도 끊어 양손 중지에 감고, 치실을 치아 사이사이 넣어 치태 및 음식물을 제거하면 됩니다.

이 때 사람이 없는 곳에서 사용하시는 것이 에티켓이라는 점은 당연히 알고 계시겠죠!

상대방이 보면 치실의 사용에 대해 보기 않좋게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에티켓은 잘 지켜주시고요

치주질환-예방습관

평소 생활 습관 중 양치질은 우리 일상에 매우 중요하지만, 매일 하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대충하는 경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치아의 관리는 청결 부터 시작된다는 점, 앞서 말씀드렸지만 미세한 음식물은 입안의 세균을 증식 시키고 이런 상태는 치태 치석을 더 많이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양치질을 하더라도 치태와 치석 때문에 세균의 증식이 많아지는 악순환이 발생할 수 있어 평소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 주시는 것이 치아건강에 도움이 되며 이러한 부분은 우리 몸 건강에도 영향을 준다는 점 잊지마시기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