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진료과 마다 다른 진료 과별 안내

소아과, 치과 보존과, 구강외과, 보철과, 구강내과, 치주과, 치과 교정과

잇몸뼈 소실이 심한 환자분들의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많은 분들이 다양한 증상으로 인해 치과를 찾게 됩니다.

하지만 그냥 치과니까 가는 것과 증상에 따라 어디를 가야할지를 확인하시고 가시는 것이 더 도움이 될 수 있겠죠!

물론 대부분의 진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심각한 질환이나 문제가 발생하지 않은 이상이라면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무조건 치과 진료과를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조금 알고 상태에 따라 치과를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듯 싶네요.

치과는 참 어려운 것이 치과의사라고 해서 모두가 전문 진료를 하는 것도 아니고 전공이 있다고 해서 의료의 질이 높다고 생각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그냥 참고만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갑질환자

보통의 치과 대부분이 성인들 위주로 운영 됩니다.

때문에 아이들 같은 경우 아이들에게 특화된 치과들이 바로 소아치과 입니다.

각종 아동의 치과 치료 및 충치, 레진, 소아교정 등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충치로 인해 치아가 손상된 경우 치과 보존과에서 신경치료를 받는 것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치과 보존과신경치료, 미세치근단 수술, 치아 재식술 등과 손상된 치아를 뽑지 않고 수복치료를 시행 하는 것으로 이해 하시면 됩니다.

구강외과는 사랑니 발치를 생각하면 가장 쉬울 듯 합니다.

입, 턱, 얼굴 부위에 대한 외과적 진단과 치료를 하는 곳으로 발치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잇몸뼈 관련 진료가 다양합니다.

보철과는 말 그대로 임플란트 틀니 보철 등 인공 재료로 씹는 기능을 회복하는 진료과 입니다.

턱관절에 문제가 있으면 구강내과구강점막의 포진, 궤양, 감염, 코골이, 치과수면장애, 구강건조증, 구취 등 다양 합니다.

치주과잇몸에 문제가 있으면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잇몸수술 임플란트, 치주 재생, 성형 다양한 진료를 합니다.

치아교정은 당연 치아의 치열, 구강, 턱 등 교려해 치아의 기능과 발음, 미용 등 여러가지 목적으로 교정을 하게 됩니다.

치과-과장광고

위와 같이 진료과에 따라 진료의 범위가 구분되어져 있지만, 사실 많이 겹치는 부분들도 있고 대부분의 치과에서 종합적인 치과진료를 하게 됩니다.

다만 진료과별 전공에 대한 부분이 있는 만큼 증상에 따라 진료과를 찾고 치과를 선택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국내 최고의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전공을 했다고 해서 의료진의 의료의 질이 매우 높은 것은 아닙니다.

전공 후 더 많은 연구와 임상경험이 계속 누적되 그만큼 숙련된 분들이 의료의 질적 차이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치과의 특징이기도 한만큼 오늘 전해드린 내용은 참고만 하시면 좋을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