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주차장 접촉 사고 그냥 가시면 범칙금 20만원!

주차장 접촉사고 그냥 가시면 범칙금 20만원!

 주차하다 상대차량 긁히거나 가벼운 접촉사고, 연락처 안남기면 범칙금. 문콕제외!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2017년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주차장에서 일어나는 사고에 대해 그냥 가실경우 범칙금 내는 도로교통법이 바로 시행된다고 합니다.

주차장에서의 실수로 인한 사고엔 연락처를 필히 남기셔야 합니다.

주차장-범칙금

먼저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다가 가벼운 접촉사고를 경험하신 분 많으실 듯 합니다.

아주 경미한 접촉사고라고 하더라도 주행 중이기 때문에 가벼운 사고라 할찌라도 반듯이 연락처는 남기셔야 합니다.

요즘처럼 대부분의 차량에 블랙박스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그냥 가실 경우 당연 문제가 될 수 밖에 없다는점에서 꼭 연락처를 남기셔야 하는데요.

몇년전 공용주차장에 주차를 하는데 뒷쪽 차량을 멈추게 하는 장치가(턱받이?) 없어 사고가 난적이 있었습니다.

접촉사고 였는지도 모를 정도로 가벼웠지만 상대방 차가 승용이라 범퍼가 살짝 자국이 났었습니다.

누가 사고 냈는지를 판단하기 위해서 블랙박스를 보고 결국 제가 실수를 했음을 확인 했었는데요.

이때부터 정말 주차할땐 항상 창문을 내리고 조심 주차를 합니다.

사실 모든 사고는 부주의에서 부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차량-블랙박스

요즘은 이렇게 블랙박스 장치와 더블어 신고할 수 있는 경로도 많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도로교통법을 준수하지 않으면 나도모르는 범칙금이 날라올 수 있다는점에서 꼭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후방 주차중 가장 많이 실수하는 측면을 긁는다거나, 첩촉사고를 내신 분들 꼭 연락처 남기고 상대방 차주로 부터 먼저 사과를 해서 좋게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주차장의 규모가 작은곳은 문콕을 많이 당하게 되는데요.

이런 부분에있어서 법적으로 범칙금을 내지는 안는다 합니다.

이유는 운전중이 아닌 차량을 정차 한 이후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문콕-사고

하지만 상대방의 차량은 남의 재산인 만큼 차량 문을 여실땐 항상 조심해서 문콕을 안하도록 신경써 주세요.

저도 요즘은 무척이나 신경쓴답니다.

도로교통법이 시행되었기 때문에 아무리 가벼운 사고라 할지라도 꼭 연락처 만큼은 남겨두시기 바랄께요.

도로교통법 주차장 사고 그냥 가시면 20만원 이하의 범칙금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댓글 달기

to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