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통증이 남성 성기능장애와 연관이 있다?

치주질환이 주는 다양한 생활습관병 연관 성기능 장애까지!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입니다.

저희 다인치과에서는 잇몸질환이 있으신 분들이 구강위생관리를 평소 잘 하셔야 한다는 점을 매일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구강위생 문제로 부터 치주질환이 발생하여 우리 인체의 전신에 다양한 질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이 치주질환이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몇일전 언급했던 치주질환을 받은 환자분들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료비 지출 문제도 문제이지만 단순히 치주질환으로 인한 것이 다양한 질환에 악영향을 주는 연관성이 있다는 점에서 더 큰 문제라는 점 입니다.

따라서 평소 치주질환 예방에 관심을 갖어야 할텐데요.

남성분들은 잇몸통증이 있고 피가 나는 등 치주질환이 남성의 성기능 장애에 까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생로병사의비밀-3분의-힘

<이미지 출처 : 생로병사의 비밀 3분의 힘 잇몸병 개선 프로젝트>

먼저 치주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입안의 염증이 결국 잇몸 속 혈관에 있는 혈관을 통해서 혈액을 타고 전신으로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협심증,뇌경색,심근경색 등 심혈관질환과 류마티스 관절염, 당뇨병, 골다공증 등 다양한 질환이 치주질환과 연관성이 높다는 점 입니다.

또한 치주질환과 당뇨병은 상호작용을 하며 더욱 악화시키는 등 건강에 더 나쁜 영향을 주는 상호작용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치주질환을 가볍게 보시면 안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가볍게 여기는 듯 합니다.

또 연령이 높아지면 높아질 수록 남성의 성기능 장애가 발생하겠지만, 이러한 문제가 치주질환 환자분들과 연관이 높다는 점 입니다.

위와 같은 질환은 2016년 국제학술지 Medicine에 게재된 치주병과 생활습관병 연구 내용에서 발표된 내용으로 남성의 성기능 장애는 치주질환이 있는 경우 1.5배 위험 있다고 합니다.

이수치는 앞서 말씀드린 골다공증, 협심증, 류마티스 관절염 보다 높은 수치라는 점에서 남성분들이 구강위생 관리에 더욱 관심을 갖어야 하는 이유도 될 듯 싶습니다.

노인건강

남성분들의 경우 성기능장애로 인한 스트레스로 삶의 질이 크게 저하시킬 수 있다고 일산병원 비뇨기과 이석영 교수님이 전했던 말씀 인데요.

평소 구강위생 관리가 꼭 남성의 성기능 장애 때문에 꼭 관리를 잘 해야 한다는 이야기로 들을 수 있지만, 다양한 질환으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것이 치주질환이라는 점을 말씀드린 것 입니다.

또한 남성분들이 평소 음주 흡연을 많이 하는 만큼 주무시기 전 양치질을 꼭 하는 등의 생활습관이 지켜진다면, 또 항상 음식 섭취 후 양치질, 치실, 치간칫솔 사용, 연 1회 스케일링과 같은 치주질환 예방 관리에 관심을 기울여 준다면 건강하고 삶의 질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치주질환은 생활습관 병이라고 전에도 언급했던 만큼 항상 구강위생관리가 우리 전신 건강의 첫번째라는 점이라고 생각하시고 헬스, 골프, 등산 등 몸건강을 위해서 노력하는 부분 처럼 관심을 기울여 주셨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오늘은 잇몸통증이 있으신 분, 치주질환이 우리 몸건강 특히 남성분들에게는 성기능 장애와도 연관이 있다는 점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잇몸 통증이 남성 성기능장애와 연관이 있다?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치과정보  | 잇몸 통증이 남성 성기능장애와 연관이 있다? ©  NAVER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