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통증 잇몸이 붓고 아픈데 약으로 해결되나요?

잇몸통증 잇몸이 붓고 아픈데 약 먹으면 되나요?

통증의 원인을 찾고 근본적 치료를 해야, 치과는 약으로 해결 어려워!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어제 어떤 어르신 께서 잇몸이 붓고 아픈데 인사돌을 먹으면 되는지 물어봐 설명을 드렸습니다.

위와 같은 질문을 하시는 분들 의외로 많이 계시더라구요.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잇몸질환에 대한 치료를 약으로 해결을 하시고자 하시는 분들 치과에서 원인을 찾고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치아통증-원인

먼저 잇몸질환을 환자분들이 가볍게 여기는 경우를 종종 보게되는데, 되도록 빨리 치과치료를 권해드립니다.

이유는 잇몸질환으로 인해 구강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잇몸질환이 원인이 되어 그 세균이 혈관을 타게 되면 어디어서 문제가 생길지 모를일 일입니다.

뇌졸중, 심장질환등의 상당히 심각한 질환이 발생 될 수 있다는 점에서 환자분들이 위와 같이 가볍게 생각하거나 약으로 치료해도 된다는 생각을 안하시길 바랍니다.

치아통증-약처방

구강속 세균중 뮤탄스균은 강한산성 물질을 생성하기 때문에 치아를 녹이고 이런 부위에 충치를 생기게 합니다.

진지발리스균은 많이들 들어보셨을텐데요.

치아와 잇몸사이 잇몸병을 일으키고 이로인해 전신으로 퍼지게 합니다.

아무튼 환자분들이 잇몸질환의 발생으로 인해 잇몸이 붓고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은 되도록 근본적인 원인이 무엇인지를 찾아야 합니다.

양지를 열심히 하지만 음식물 찌거기가 자주끼고 틈새에 남아있는 경우가 많지만 신경을 쓰지 않아서 잇몸이 붓고 통증을 느끼셨는지, 충치가 있는지 잇몸에 염증이 생겨 긁어 내고 치료를 받아야 할지 등 다양한 잇몸상태를 확인하고 평소의 생활습관도 생각해봐야 하기 때문입니다.

가족-치아건강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잇몸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양치질과 음식물이 끼지 않도록 치실의 사용이 가장 기본입니다.

또 충치 예방을 위해 스케일링을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구강 내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 치아에 문제가 있거나 잇몸에 문제가 있다면 치아를 치료 하거나 발치, 잇몸질환 역시 치료를 받아 문제가 되는 근본적인 요소를 제거해야 합니다.

약으로 잠시 통증을 잊을 수 있겠지만 해결되지 않는다는점 다시한번 강조해 말씀 드리고 원인을 찾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잇몸통증 잇몸이 붓고 아픈경우 약으로 해결이 어렵다는점 전해드렸습니다.

잇몸통증 잇몸이 붓고 아픈데 약으로 해결되나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잇몸통증 잇몸이 붓고 아픈데 약으로 해결되나요? ©  NAVER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