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잇몸질환 있으면 위암, 인후암 걸릴 위험 높아진다!

잇몸 염증 아파서 살살?

깨끝한 상태 유지해야! 잇몸질환으로 암 위험 높아지는 연구 결과

 

안녕하세요.

잇몸뼈 소실이 심한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평소 구강위생 관리에 대한 이야기를 매일 하고 있습니다.

잇몸질환이 발생하게 되면 그만큼 몸 전체의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갖오하고 있는데요.

최근 미국 보스턴 하버드 보건대학원 연구팀에서의 연구 결과 치주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 위암 발생률 52% 인후암 발생률이 43% 높았다는 연구 결과 내용이 헬스조선에서 보도 되어 그 내용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성인 돌출입 치아교정 및 ASO 수술

항상 말씀드리는 구강위생관리의 중요성은 앞서 말씀드렸지만, 치주질환 자체의 문제 보다 더 큰 질환을 야기 시킬 수 있다는 점이 큰 문제라는 점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2019년 외래 통계에서 보신 것 처럼 잇몸병으로 인해 치과 외래 진료환자가 다른 질환 보다 많아 1위라는 점 입니다.

때문에 젊은 연령에서도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하는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도 함께 전해드렸었는데요.

이러한 구강위생관리가 잘 안되는 경우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는 점 입니다.

특히 미국 보스턴 하버드 보건대학원에서의 연구 내용은 위암과 인후암 발생이 높았다는 연구 내용을 통해 입, 식도, 위가 모두 연결된 점과 소화 기관들이라는 점으로 어느 한곳에 문제가 생기면 다른 기관에 영향을 미친다는 분석 입니다.

잇몸 건강이 나쁜 사람은 암을 유발할 수 있는 박테리아가 증식하기 쉽다고도 전했는데요.

잇몸질환이 오래될 수록 암 발생확률이 커진다는 점을 강조한 만큼 평소 구강위생관리에 대한 인식 개선이 필요한 부분 입니다.

식후-취짐전-양치질-세균

양치질과-치주질환

<이미지출처 : 생로병사의 비밀>

평소 생활습관에 의한 잇몸질환은 음식 섭취 후 양치질을 꼼꼼히 잘 하는 것 부터 시작하는데요.

이러한 부분은 본인 스스로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객관적으로 잘 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고 그러한 부분은 앞서 말씀드린 통계에서 나오고 있는 상황 입니다.

입안이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 주는 것이 입안의 나쁜 세균 증식을 최소화 하는 방법이라는 점, 정기적으로 치태, 치석을 제거해 주는 것 역시도 중요하다고 정말 많이 말씀드렸습니다.

연령이 높으신 분들이라면 앞으로 더욱 구강위생관리에 신경써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