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염증 관리 안하면 임플란트 까지!

잇몸염증으로 인한 치주염, 치주질환 방치 하면 발치 까지 해야!

잇몸뼈 소실이 심한 환자분들의 경우 임플란트가 불가능 하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예전에도 한번 소개 했던 사례 입니다만 반복적으로 같은 위치의 치아에 잇몸염증이 발생하신 분이 계셨습니다.

성인 남성분이였으며, 같은 증상으로 몇개월 지나면 찾아 오시곤 했습니다.

문제는 음식물이 자주 끼는 문제가 있었고 이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도 관리를 잘 해 주실 것을 당부 드렸습니다.

하지만 반복적인 문제가 계속 발생하는 이유는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인 듯 합니다.

위와 같이 잇몸염증으로 통증이 심한 상황까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계속 반복된다면 원인을 찾고 문제를 해결해야 하겠죠!

치료는 치과에서 하겠지만, 습관은 본인이 노력을 해야 한다는 점 입니다.

잇몸통증

잇몸염증 특히 자고 일어나서 잇몸과 혀가 부어있는 증상의 느낌을 느껴보신 분들 계실 듯 합니다.

아마도 이러한 증상이 발생한 원인 중 혹시 전일 밤에 주무시기 전 양치질을 깨끗하게 안하시거나 그냥 생략하고 주무셨거나, 그외에도 원인은 여러가지 있을 수 있겠죠!

하지만 제 경험을 말씀 드리면 전일 음주 후 양치질을 안하고 가끔 자게 되는데 이런 상황이 발생되면 다음날 아침 잇몸과 혀가 부어 있는 느낌이 들곤 했습니다.

저의 경우는 나름 정말 치아 관리와 구강위생 관리는 철저히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어쩌다 과음을 해서 그냥 잘 때 앞서 말씀드린 증상이 생기곤 했었다는 점에서 입안의 세균을 얼마나 잘 관리할 수 있는가는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평소 양치가 잘 안된 상태에서 음식물까지 남아 있는 등 세균 번식이 용이한 상태를 반복적으로 유지하는 것은 세균 번식을 기하급수적으로 늘려 주는 효과를 스스로 만들어 주고 계시는 것 입니다.

이런 구강위생 상태는 치태와 치석을 늘려주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 또한 세균의 먹이감이 됩니다.

치석은 치아와 잇몸 사이를 파고들어가며 점점 깊이 침투를 하게 되는데, 치주질환이 심해 지면서 결국 발치를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수술-잇몸뼈이식

잇몸염증이 생기는 것은 결국 개인의 생활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드리는 이유 인데요.

잇몸염증이 계속 발생하고 치주질환이 심하게 되어 일정 선을 넘기게 되면 결국 치아의 뿌리 영역의 잇몸뼈에도 문제가 생기게 마련이며 치아를 보호하고 있는 잇몸 역시 약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어제도 언급했던 치아 1개의 손실로 3천만원을 날리게 되는 것 입니다.

이런 과정이 반복 되고 방치하면 그 비용은 계속 커지겠죠!

잇몸염증이 생기는 것에 대해 너무 가볍게 생각하지 마시고 치실 치간칫솔 및 구강위생 도구를 함께 사용하면서 평소 세균 발생이 많이 늘지 않도록 음식 섭취 후 꼼꼼한 양치질이 필요하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랄께요!

그리고 뭐든 문제가 생기면 조기치료가 중요합니다.

치과치료 기피하거나 미루지 마시고 빨리 문제를 정리하셔서 내 자연치를 오랜기간 보존하고 저작기능을 유지하시기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