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생활습관과 꼼꼼한 양치질 부터 습관화 통한 평소 치주질환 예방이 우선!

잇몸뼈소실로 인해서 임플란트를 못하시거나 대학병원에서 임플란트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고난이도 잇몸뼈이식을 통한 잇몸뼈 재생으로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잇몸뼈 건강을 위해 어떤 약이 좋은지, 뼈에 좋은 영양제가 어떤게 있는지 등 찾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러한 부분은 제 지인들도 같은 질문을 하고 계신데요.

가장 중요한 뼈에 좋은 영양제로 평소 올바른 생활습관을 통한 구강위생관리가 가장 좋은 약이라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20대 부터 50대 초반까지 많이 접하는 음주 흡연 등 부터 양치 습관, 자기전 양치, 치실, 치간칫솔 사용에 대해서 아무리 이야기를 하더라도 심각한 문제가 생기기 전에는 아무리 중요하다고 이야기 하더라도 관심이 없을 수 있는데요.

임플란트를 하면서 고생하신 분들이라면 생각이 조금은 변할 수 있겠죠!

특히 잇몸 뼈에 좋은 영양제가 뭐가 있는지에 대한 생각은 근본적으로 치아를 오래 사용하고 싶고 잇몸뼈가 튼튼해야 한다는 생각은 가지고 있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약을 찾는 듯 싶습니다.

치아

잇몸뼈 문제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더 잇몸 뼈에 좋은 영양제를 찾을 수 있을 텐데요.

우리가 광고를 통해 알고 있는 잇몸뼈 약을 사드시기 보다 조금이라도 더 젊을 때 치아와 구강위생 관리에 관심을 갖으시는 것이 가장 좋은 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20대 부터 50대 초반 까지 아무래도 많이 접하는 음주와 흡연으로 잇몸이 부었던 증상들, 잇몸 고름 등과 같은 증상으로 고생을 하셨던 경험을 이전에도 지금도 하고 계신 분들 많으실 듯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치주질환과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 치주질환은 평소 생활습관의 치과질환이라고 자주 언급했었는데요.

치아와 잇몸뼈를 건강하게 유지하여 저작기능을 잘 유지해 주시는 것이 몸 건강을 유지해 주는 중요한 점이라고 수없이 말씀드렸던 이유로 구강위생 관리가 중요하다는 점 입니다.

치아건강-관리

치아사이와 치아와 잇몸에 낀 미세한 음식물이 입안 세균의 증식을 돕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특히 앞서 말씀드린 자기 전 양치질이 중요한 이유는 밤새 입안에서는 세균이 어마어마하게 급속도로 증가하게 되며 이러한 세균은 치석 치태를 생기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계시기 때문 입니다.

치석과 치태가 많으면 많을 수록 결국 치주질환과 연관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주질환은 우리 몸 전반적으로 질병을 야기 시킬 수 있으며, 질환에 악순환의 고리가 될 수 있는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치주질환 예방은 몸 건강에 중요합니다.

따라서 치주질환 예방을 위한 평소의 생활습관이 매우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나이가 들어도 좋아하는 음식을 계속 드실 수 있는 것도 삶에 질에 큰 영향을 준다는 점에서 잇몸뼈 관리를 위해서 젊을 때 좋은 습관을 갖는 것 자체가 가장 효과적이라는 영양제이며 약이라는 점을 다시한번 강조해 드립니다.

잇몸 뼈를 튼튼하게 잘 유지하기 위해 좋은 영양제 또는 약을 찾기 보다 생활습관을 바꾸는데 촛점을 맞추시는 것이 잇몸뼈 건강을 지키는 가장 좋다는 점 전해드렸습니다.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다인치과 | 잇몸건강을 위한 뼈에 좋은 영양제 찾는다면? 생활습관 부터! ©  NAVER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