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 세균이 음경 혈관 가면 발기부전

잇몸질환으로 인한 세균이 남성 발기부전에 영향 줄 수 있다

잇몸뼈 손실로 인해 임플란트가 어려운 환자분들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고난이도 잇몸뼈이식을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음주 흡연을 하고 집에 들어가 바로 자는 경우 누구나 경험 하셨을 텐데요.

이러한 일이 자주 있다면 밤새 입안에서는 세균이 번식하고 이로 인해서 잇몸질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잇몸이 붓고 피가나는 등의 증상을 경험하신 분들이라면 얼마나 깨끗하고 꼼꼼하게 잘 닦고 관리를 하는지 안하는지 스스로 느끼실 수 있을 텐데요.

잇몸질환으로 염증이 있는 곳에 입안 세균이 침투하고, 이 세균이 전신을 돌아다니다가 인체 여러곳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만일 남성 생식기인 음경 부근에 세균이 영향을 주게 된다면 오늘 제목에서 보신 것 처럼 발기부전이란 성기능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평소 습관이 중요하다고 특히 구강위생관리가 건강을 지키는 길이라고 여러번 말씀드렸는데요.

잇몸질환으로 인해 남성 성기능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식후-취짐전-양치질-세균

<이미지출처 : 생로병사의 비밀>

오늘과 같은 내용으로 치주질환이 있으신 분들이 세균 침투가 되어 뇌, 심장과 같은 인체의 매우 중요한 기관에 염증을 일으키게 되면 아주 심각한 질병이 발생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 상황은 건강했던 몸이 삶의 질을 급격이 떨어뜨릴 수 있다는 점에서 구강위생관리가 중요하다고 자주 언급했었는데요.

오늘 전해드리는 잇몸질환과 발기부전에 대한 연구는 2012년 대만 의과대학에서 3만3천명의 발기부전 환자와 16만명의 정상인을 대상으로 연관성 조사를 했었습니다.

조사 결과 과거 만성 잇몸질환을 앓고 있을 확률이 3배 이상 높았다고 합니다.

양치질 하는 것이 귀찮은 일이라고 생각하면서 치주질환을 키우고 계신 분들이라면 치과 가는게 더 귀찮고 힘든일인데, 이보다 더 심한것은 중증질환이 생기면 정말 삶의 질이 완전 차이가 난다는 점을 고려해 앞으로 습관을 바꾸시는 것이 좋겠죠!!!

잇몸통증

남성의 경우 발기부전은 꼭 잇몸질환으로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발기부전은 심리적인 문제까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잇몸질환에 대한 예방을 하시는 것이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

이렇게 잇몸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처음 언급했던 자기전 양치질은 반듯이 해야 하는 점 입니다.

먼저 치실을 사용하여 음식물 찌꺼기, 치태를 제거한 상태에서 양치질을 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치석이 많이 생긴 상태라면 스케일링 꼭 하셔야 하겠죠!

매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중요성을 오히려 모르거나 귀찮게 여기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에 중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이해 하셨다면 앞으로 구강위생 관리에 더욱 관심을 갖고 꼼꼼하게 챙기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잇몸질환으로 인한 입안세균이 인체에 침투했을 때 남성의 경우 발기부전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임플란트 1차 수술 후 2차는 최소 3개월 후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다인치과 | 입안 세균이 음경 혈관 가면 발기부전 ©  NAVER Cor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