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이 텁텁하고 마른 상태가 지속된다면 생기는 문제!

잇몸뼈소실이 심한 환자분들의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겨울철이면 더욱 심해지는 것 중 하나가 입안이 말라 구강내 건조한 상태가 유지되는 상태가 아닐까 싶습니다.

젊은 연령에서 보다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자연스럽게 침샘에서 침분비량이 줄어드는 점과 더블어 환경적으로 실내가 건조해 지고 말을 많이 하다 보면 입안은 바싹 말라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입안이 마른 상태가 지속되면 입안에 나쁜 문제가 발생하기 마련 입니다.

입안이 자주 마르고 혀가 갈라지는 등의 구강건조증이 있으신 분들 참고하시기 바랄께요!

건조한 날씨 구강건조증 예방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구강건조증 및 예방법

일단 침은 우리 구강내 건강에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음식을 섭취하면서 발생하는 침의 양과 많이 씹는 습관은 음식물과 침이 함께 뒤섞이면서 소화가 잘 되도록 돕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한 침이 입안에 충분하게 침샘에서 문제 없는 분비량은 구강위생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입안이 건조할 때는 건조한 상태 자체가 세균 및 바이러스 작용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입안의 염증 또는 충치 등 다양한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침샘에서 충분한 침 분비는 항균 작용으로 인해 면역력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 앞서 말씀드린 문제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 인데요.

겨울철이 되면서 또 연령이 높아지면서 구강건조에 영향을 받게 되면 몸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입안이 자주 마르는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가볍게 보시지 마시고 치과 방문을 통해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여러 질환의 문제로 인해 침분비량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꼭 구강건강 문제가 원인이 아닌 다른 질환이 있을 수 있다는 점도 염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

다른 질환이 문제가 아닌 경우라면, 특히 연령이 높으신 분들이라면 침샘의 자극을 통해서 침 분비량을 늘릴 필요가 있는데요.

침샘 부위를 마사지를 통해 침분비량을 늘려주시는 방법과 신 맛의 음식을 생각하게 되면 자연스레 침분비량이 늘어난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오늘 위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침 분비와 구강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그동안 몰랐던 다른 질환의 원인을 찾을 수 있는 신호 일 수 있다는 점 역시도 알고 계시는 것이 좋겠죠!

그냥 업무상 말을 많이 하다 보니, 건조하니깐 이런 가벼운 생각으로 넘기시기 보다 혹시나 어떤 문제가 있는지 의심해 보시는 것이 몸 건강을 위해서 꼭 필요하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