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입냄새 심한 환자분들 입안세균을 구강 유산균으로?

입안의 유해균으로 인한 악취, 유익균 증식 시킨다면?

 

 

안녕하세요.

잇몸뼈 소실이 심한 환자분들의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일상에서 음식을 섭취하고 양치질을 꼼꼼히 잘 해주시는 것이 구강건강에 매우 중요하다고 항상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입냄새의 원인이 꼭 입안의 문제라고 할 수 없는 것이 다른 내장 질환 또는 다른 질병에 의해서도 입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입안에서 입냄새가 심한 경우라면, 입냄새에 대해 고민이 있는 환자분들이라면 오늘 전하는 내용을 참고해 볼 필요는 있을 듯 합니다.

헬스조선에서 전하는 내용이며, 결론적으로 제품 홍보 기사라는 점을 먼저 말씀드리지만 전남대 의대 오종석 교수팀의 연구 내용을 기반으로 한 구강 유산균의 근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참고해 볼 필요는 있을 듯 합니다.

연구

먼저 입안에서 입냄새의 원인은 미세한 음식물이 남아 있거나 치태 치석 등 세균이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이 좋다면 당연 잇몸질환이 생기고 이러한 상태가 개선이 안되면 심한 치주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치주질환으로 인한 우리 몸에 미치는 질병은 삶의 질을 완전히 바꿀 수 있는 질환이라는 점 역시 자주 강조해 드렸던 만큼 참고해 보시기 바라고요.

이러한 입안의 세균을 꼼꼼한 양치질과 치실, 치간칫솔 사용등을 통해 깨끗하게 유지해 주고 스케일링등을 정기적으로 하여 관리를 해 주실 것을 말씀드려왔습니다.

하지만 잘 관리되지 않기 때문에 우리나라 2019년 외래 질환 중 치주염 등이 1위를 차지한 이유가 되겠죠!

구강위생 관리가 안되면 입냄새 역시 날 수 밖에 없는데, 입안의 유익균과 유해균이 공존하지만 유해균의 경우 휘발성 황화합물로 세균이 작용하면서 입냄새가 심해지는 원인이라는 점 입니다.

이런 유해균을 줄이고 유익균을 늘리면 당연 입냄새가 개선될 수 있겠죠!

우리가 자주 접하고 있는 장속의 유익균을 늘리기 위해 먹고 있는 유산균과 같은 개념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오늘 이렇게 이야기를 하는 이유 이기도 합니다.

면역력

보도 내용에 따르면 우리 입안에 700여종 약 100억 마리에 이르는 세균이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균에 대해 전남대 의대 오종석 교수팀 연구를 통해 구강 유산균 균주 4종을 최종 선발 했고, 구강 정착력, 유해균 억제력 등과 잇몸질환, 충치, 입냄새에 대한 효과를 증명 했다고 기사는 전하고 있습니다.

처음 언급 드렸지만, 제품 광고라는 점을 먼저 인식을 해야 하겠지만, 유익균 증식고 유해균을 억제하는 우리가 지금 많이 먹고 있는 유산균과 동일한 방식으로 구강 유산균을 만들었다는 점에 대한 부분 입니다.

저희 치과에도 입냄새의 원인 때문에 처방을 원하는 환자분들도 계셨지만, 근본적으로 스스로 생활 습관에 대한 변화가 필요하며,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오늘 전하는 구강 유산균에 대해 고민해 볼 필요도 있을 듯 싶습니다.

혹시라도 오해의 소지가 있을 듯 싶어 마지막 말씀을 드리지만 본 기사와 저희 치과와는 전혀 관계가 없으며, 우리가 접하고 있는 유익균에 대한 이해가 있기 때문에 구강 유익균에도 도움이 될 가능성을 연구 내용과 함께 전해드린다는 점, 보도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랄께요.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