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입냄새 심하면 치주질환 연관성이 높다는 사실 아시나요?

구취와 치주질환과 상관성 존재, 치주질환은 구취의 심도를 증기시키는 기여인자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입니다.

평소 입냄새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 혹시 치주질환으로 고생하고 계시지 않는지요?

오늘 말씀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치주질환과 입냄새와의 상관관계 입니다.

입냄새가 심하면 치주질환과도 연관성이 깊다는 연구 내용을 전북대학교 병원 치주과 권진희 장문택 류성훈 김형섭 팀에서 발표한 내용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결국 입냄새가 심하신 분들은 치주질환으로 고생하고 계실 확률이 높다는 점인데요.

구강위생의 중요성도 강조할 수 밖에 없겠죠!

잇몸통증

보통 아침에 일어나면 입냄새가 평소보다 심합니다.

하지만 주무시기 전 양치질을 정말 깨끗하게 했을 때와 그냥 주무셨을 때 입냄새를 본인이 느껴보셨던 분이라면 그 차이가 아주 크다는 점도 아실 듯 싶은데요.

입냄새의 원인은 다른 기관에서의 건강 문제로 인해서도 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입안에서의 입냄새를 전제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입냄새의 원인은 음식물이 남아 있는 부분에 세균이 번식하면서 휘발성 황화합물로 구치가 유발된다고 합니다.

결국 주무시기 전 양치를 안했다면 밤새도록 세균이 번식하면서 휘발성 황화합물이 많아졌기 때문에 입냄새가 더 심화될 수 있겠죠!

항상 말씀드렸던 주무시기 전 양치질을 깨끗하고 꼼꼼하게 해야 구강내 세균 번식이 최소화 되고, 아침에 일어나더라도 입냄새가 덜 나는 상황을 스스로 노력해야 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생로병사의비밀-3분의-힘

<이미지출처 : 생로병사의 비밀 3분의 힘 -치주질환 관련 내용>

여전히 치주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양치질의 방법 부터 고민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정말 깨끗하게 꼼꼼하게 닦는다고 본인은 생각하지만 결국은 양치질이 잘 안되고 있는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평소 구강내 위생 관리가 잘 안되고 있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치실 치간칫솔등 사용을 통해 위생관리를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야 앞서 말씀드린 입냄새도 줄이고 치주질환도 개선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입안에 잔존하는 음식물로 인해 세균이 번식하고 이로 인해 염증이 생기고 잇몸이 붓고 피가나는 등 고생을 하면서 약으로 해결하시려는 분들을 정말 많이 봐 왔습니다.

중요한 것은 평소의 양치질과 올바른 생활습관이라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 이구요

치주질환이 심하면 입냄새가 심해질 수 있다는 점, 입냄새가 심하면 그만큼 입안에 세균이 많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악순환 된다는 점에서도 꼭 올바른 양치질, 나에게 맞는 양치질과 습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치주질환은 우리 몸 건강에 중대한 질병을 야기 시킬 수 있는 질환이라는 점 역시 잊지마시구요.

당장 입냄새를 줄이고자 하시는 분들 입안에 세균을 줄이기 위한 양치질 개선 꼭 실천해 보시기 바랄께요!

 

연구내용 참고 :

구취와 치주질환의 상관성에 관한 연구 – 전북대학교 치과대학 치주과학교실 구강생체과학 연구소 : 권진희, 장문택, 류성훈, 김형섭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입냄새 심하면 치주질환 연관성이 높다는 사실 아시나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입냄새 심하면 치주질환 연관성이 높다는 사실 아시나요? ©  NAVER Corp.

 

“입냄새 심하면 치주질환 연관성이 높다는 사실 아시나요?” 댓글 : 3

  1. […] 세균들로 인해서 치주질환이 발생하게 되고 이로 인해 전신의 다양한 심혈관 질환에 영향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뇨, 골다공증등에도 영향을 줄 수 […]

  2. […] 세균들로 인해서 치주질환이 발생하게 되고 이로 인해 전신의 다양한 심혈관 질환에 영향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뇨, 골다공증등에도 영향을 줄 수 […]

  3. […] 세균들로 인해서 치주질환이 발생하게 되고 이로 인해 전신의 다양한 심혈관 질환에 영향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뇨, 골다공증등에도 영향을 줄 수 […]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