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입냄새에 좋은 음식 4가지 종류

입냄새에 좋은 음식 4가지 종류

 

안녕하세요.

잇몸뼈 소실이 너무 심한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코로나19가 여전히 우리 일상을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최근 백신으로 인해 조금은 빨리 이런 상황이 종료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생겼는데요.

마스크를 항상 쓰고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자신의 입냄새에 대해 하루 일과 중 잘 느끼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아마도 예전의 일상과 다른 요즘, 과거에는 자신의 입냄새를 느끼는 경우는 많지 않았겠죠!

스스로 입냄새를 느끼고 계신 분들이라면 커피 보다는 오늘 소개해 드리는 음식을 자주 접하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녹차잎

입냄새에 도움 되는 음식 녹차, 레몬, 김, 사과 등이 주는 효과

잘 알고 계시겠지만 녹차플라보노이드 성분으로 입안의 세균 번식을 막아 입냄새에 도움을 줍니다.

항균, 항암, 항바이러스, 탈취 효과가 있고, 음주 후 알코올 분해에도 도움이 되면서 입냄새를 줄일 수 있는 대표적인 음식이라 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평소 커피를 많이 드셨던 분들이라면 입냄새를 줄이기 위해 녹차를 드시는 것이 더 좋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고요.

커피의 경우 약산성 이기 때문에 입안에 구취 박테리아의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오히려 반대 효과가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몬의 경우 여러번 말씀드렸지만 신맛을 내기 때문에 침샘을 자극해 침분비량을 증가시키게 됩니다.

살균작용도 하기 때문에 가글 효과 까지 있어 입냄새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레몬도 도움이 된다는 점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엽록소,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입냄새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아 치아의 음식물 찌꺼기를 씻어 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입냄새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장운동에도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이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사과의 경우 폴리페놀 옥시다제 성분이 메틸메리캅탄의 활성화를 막아 입냄새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앞서 언급했던 레몬과 같이 산 성분 때문에 침샘을 자극해 침분비량을 늘리는 효과로 입냄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 입니다.

사과

평소 관리를 잘 하고 계시겠지만 그래도 입냄새가 나고 있다면 실제적으로 관리가 잘 안되고 있다는 점 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본인 스스로는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근본적으로는 미세한 음식물이 남아 있는 상태로 구강위생 관리가 잘 관리 되지 않고 있다는 점 입니다.

많은 분들이 위와 같이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 입냄새 뿐만 아니라 잇몸이 자주 붓고 피가나는 등의 잇몸병이 발생하시는 분들이라면 올바른 양치질 습관에 대해 어떻게 해야 하는 건지 부터 확인하시고 평소 깨끗한 구강위생 관리에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