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틀간 냉찜질로 붓기 멍 최소화 후 온찜질로 생긴 멍과 붓기 풀기

잇몸뼈 문제로 임플란트가 어려우신 환자분들이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 수술 후 문의를 하는 질문 중 하나가 붓고 멍드는 증상에 대해서 입니다.

특히 상악동거상술 후, 고난이도 임플란트 수술의 경우 일반 임플란트 보다 붓고 멍드는 증상이 심한 만큼 질문을 하게 되는데요.

환자분이 생각했던 것 보다 더 심하게 느껴지면서 붓고 멍드는 현상이 얼마나 가는지, 원래 이런 상태가 정상인 건지에 대한 질문을 수술 후 다음날 전화가 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무래도 수술 전 과 수술 직후 치과에서 설명을 들었을 때와 하루 주무신 후 아침에 달라진 상태 때문에 생각했던것과 너무 다른 상태라서 위와 같은 전화를 하게 되는 이유 입니다.

따라서 임플란트 수술 후 2틀간 냉찜질을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왜 임플란트 수술 후 냉찜질과 온찜질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붓기

임플란트 수술 후 우선 냉찜질을 2틀간 해 주셔야 합니다.

수술 후 집에서 큰 통증이나 아주 심하게 느끼지 못하는 상황이라서 첫날 냉찜질을 소홀이 하시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하지만 하루 지나서 아침에 많이 붓고 멍드는 증상을 보고 놀라는 환자분들이 있습니다.

때문에 수술 후 냉찜질을 5~10분 간격으로 수술 부위에 찜질을 계속 해 주시는 것이 필요 합니다.

그 이유는 냉찜질을 통해서 붓기, 멍, 통증을 완화 시키기 위한 방법 이기 때문 입니다.

이렇게 2틀간 냉찜질을 잘 해주신 다면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붓기와 멍을 조금이라도 덜 들도록 하기 위함이며, 이렇게 발생한 멍과 붓기를 풀어주기 위한 방법이 온찜질 입니다.

임플란트-뼈이식수술-고정

<이미지출처 : 구글 / 본원 임플란트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과 관계 없음>

찜질은 많이 해주시면 당연 도움이 될 텐데요.

멍 든 상태는 보통 일주일 정도 지나면 풀리게 됩니다.

참고로 처음 언급 했던 것 처럼 멍드는 현상은 모든 임플란트 수술을 하신 환자분들에게 생기는 것이 아니라는 점 입니다.

상악동거상술, 고난이도 잇몸뼈이식을 통한 임플란트 뼈이식의 경우 붓고 멍드는 증상이 심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임플란트 수술 후 육안으로 특별히 붓고 멍드는 증상이 수술 직후 바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고, 하루 주무신 후 자는 동안 붓고 멍드는 증상이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점에서, 수술 후 찜질을 잘 해주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병원에서 제공하는 얼음팩을 뜨거운 물에 담궈 주시면 온찜질 팩으로 바뀌는 만큼 냉찜질과 온찜질을 왜 해야하는지, 이해 하셨다면 충분히 찜질을 해주시겠죠!

오늘은 임플란트 수술 후 냉찜질과 온찜질을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다인치과 | 임플란트 후 붓기와 멍 해결 방법은? 냉찜질과 온찜질! ©  NAVER Cor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