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후 불편감 어떤게 있을까?

임플란트 후 통증 부터 다양한 불편감이 생기는 증상들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입니다.

임플란트 수술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오늘 전하는 내용을 먼저 알고 이해하면 좋을 듯 싶고, 임플란트를 이미 하신 분들 중 이미 경험 했기 때문에 잘 알고 있는 내용일 수 있습니다.

치아가 없는 상태에서 인공치아가 생기면서 자연치와는 좀 다른 느낌과 불편감이 초기에 있을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임플란트 보철이 저작을 할 때 딱딱하거나 둔탁한 느낌이 드는 등의 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항들은 일정기간 지나게 되면 적응하게 되기 마련 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증상들이 있는데, 이러한 사항들 뭐가 있는지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임플란트수술-후-정기검진

임플란트 수술 후 임플란트 부위가 아프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자연치의 경우는 신경조직과 연결이 되어 있지만, 임플란트는 신경이 없는 만큼 치아의 통증이 임플란트 수술 부위 보다 임플란트 수술한 치아와 맞닫는 치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임플란트와 저작이 되는 치아(대합치)는 그동안 저작이 없었던 만큼 치주조직이 약해져 있던 상태였기 때문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상황에 맞게 적응하는 만큼 통증도 일시적으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증상의 원인이 앞서 설명드린 이유인지 다른 이유가 있는지에 대해서는 정기적 체크를 통해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후 발음이 안되는 경우와 더블어, 치아가 없던 부위는 볼이 없던 공간을 채워주게 되는데,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되면서 입안의 볼이 씹히는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 역시 적응되는 부분이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수술-후

임플란트 수술을 하게 되면 음식물이 자주 낄 수 있습니다.

이전에 느꼈던 느낌과는 좀 다른 느낌을 수 있는 불편감일 수 있는데 앞서 설명드렸던 내용들 처럼 일정 시간 적응기간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것과 달리 꾸준하게 관리를 해야하는 점이 음식물이 낄 수 있으며, 구강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는 점 입니다.

음식물이 낀 상태로 관리가 안될 경우는 세균 번식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오랜기간 사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와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 입니다.

또한 임플란트 보철이 빠지거나 임플란트가 일정기간이 지나 흔들리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을 하시게 되면 A/S가 필요한 만큼 보철이 떨어질 경우는 다시 붙이는 경우, 임플란트가 흔들릴 경우라면 기둥(어버트먼트)의 조인 상태가 풀린 경우 등은 다시 조여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위와같은 보철과 기둥이 풀리는 것을 부작용이라고 오해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 만큼, 수술하신 치과에서 A/S 받으시면 되는 부분으로 알고 계시면 오해는 없을 듯 싶습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불편감에 대한 증상에 대해 전해드렸으며, 일시적인 증상으로 일정기간 적응하면 좋아진다는 점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참고내용 : 하이닥

임플란트 후 불편감 어떤게 있을까?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치과정보  | 임플란트 후 불편감 어떤게 있을까? ©  NAVER Cor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