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임플란트 할 때 PRF 들어 보셨나요? 자가혈성장인자 세포치료!

골형성에 도움 되고 빨리 아물 수 있도록!

 

안녕하세요.

잇몸뼈 소실이 심한 환자분들의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임플란트 수술을 할 때 본원에서는 채혈을 하게 됩니다.

자기 혈액을 뽑아 PRF 장비를 통해 자가혈성장인자세포를 추출하여 수술 마지막 단계에서 붙이고 봉합하게 되는데요.

본원의 홈페이지 자가혈 임플란트 페이지에 그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자주 언급을 하지 않아 이에 대한 설명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PRF

우선 자가혈 성장인자 세포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혈액을 뽑아 PRF장비에 성장인자세포를 추출하게 됩니다.

이 성장인자 세포는 혈액 속 백혈구와 혈소판을 농축한 생체재료로 치유 시간을 단축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치유가 빠른 부분 이외에도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자가혈 성장인자 세포치료

1.임플란트의 골융합 촉진

2.치조골 이식에서 골형성 속도 촉진

3.수술 후 연조직과 경조직 치유 촉진

4.수술 후 통증과 부종 최소화

5.면역기능이 강화되어 염증반응 최소화

6.치아 뺀자리 골형성 촉진

위와 같은 장점이 있어 본원에서는 임플란트 수술을 하시는 분들에게 적용하게 되는 부분 입니다.

오늘 말씀드린 PRF 장비는 치과 보다는 성형외과에서 많이 쓰는 장비로 알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장점이 있기 때문에 성형외과 환자분들의 치유 속도 뿐만 아니라 염증 문제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부작용을 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치과 역시 수술을 하는 만큼 골형성과 염증, 부종, 통증, 골형성 등 환자분에게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모든 수술환자에게 적용되고 있는 이유 입니다.

자가혈-임플란트-치료

이렇게 PRF 장비를 통해 부작용을 줄일 수 있지만 또 수술이 잘 되었다고 하더라도, 임플란트 수술 후 관리가 안된다면 그만큼 임플란트주위염 뿐만 아니라 다른 치아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후 문제가 생기는 요소 중 하나가 환자분의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 입니다.

수술 후 이젠 문제가 없다라는 인식 보다는 앞으로 더욱 관리를 잘 해야 하는 시작점이라는 점으로 인식이 개선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평소 구강위생관리가 잘 되어야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라고요.

오늘은 임플란트 수술 할 때 본원에서 하고 있는 PRF 장비를 통한 자가혈 성장인자 세포치료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