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할 때 통증 무섭다? 마취해서 통증 몰라요!

임플란트 할 때 마취, 체질이라는 분들은 잘못 알고 있습니다.

마취는 다 되며, 다만 먼저 마취가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잇몸뼈 소실이 심한 환자분들의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많은 환자분들이 임플란트를 고민할 때 임플란트 통증에 대한 생각을 먼저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플란트 할 때 통증에 대한 질문도 의외로 많습니다.

수술을 하는 경우라면 꼭 임플란트나 치과가 아니더라도 마취를 하는데 유독 치과에 대한 무서움은 더해서 그런 듯 합니다.

예전에도 치과의 마취에 관련된 내용을 전해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환자분이 젊은 연령임에도 임플란트를 하고 싶지만, 체질적으로 마취가 안되 임플란트를 포기 했다고 하셨던 분이 있었는데, 본원에서 그 의문을 풀어드린 경우가 있었습니다.

마취가 체질적으로 안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치과에서 임상경험의 부족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겠죠!

마취가 되지만 일반 다른 환자분들 보다 좀 빨리 풀리는 경우는 있을 수 있지만, 마취 자체가 안되는 경우는 없다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마취 주사

임플란트 수술을 할 때 당연히 마취를 하기 때문에 통증을 느낄 수 없습니다.

또한 전신 마취가 아니기 때문에 수술할 때 환자분의 협조가 중요하다고 말씀드린 이유 입니다.

드릴로 임플란트 식립할 때 정신이 그대로 있고 마취한 상태라 임플란트를 심을 때 임플란트를 심는구나 하는 생각을 하실 수 있는 것이 통증은 없지만 뭐 하는지 정신이 있기 때문에 알 수 있습니다.

통증은 없지만 진동을 느낄 수는 있습니다.

이렇게 임플란트 할 때 통증을 못느끼지만 간혹 마취가 일찍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취가 조금 일찍 풀려 통증을 느끼시면 바로 손을 들어주시거나 의료진 또는 스텝에게 표현을 해 주셔야 합니다.

금방 끝날거라고 생각하시고 참고 계신다면 안될일 입니다.

치과-국소마취

오늘 말씀드리는 것 처럼 마취는 안되는 경우는 없지만, 남보다 빨리 풀리는 경우가 있다는 점을 이해 하시면 되겠죠!

마취가 안된다고 하는 경우는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임상경험의 부족이라고 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고, 경험이 많은 치과를 선택하셔야 하겠죠!

치과 치료를 받을 때 통증에 대한 두려움이 의외로 많은 분들이 있다는 점에서 그런 부분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저와 같이 치과 치료시 호흡을 코로 해야 하는데 잘 안되시는 분들이 정말 힘들어 할 수 밖에 없어 그런 부분에서 두려움은 있을 수 있겠지만, 건강을 위해서 치과 치료, 임플란트 기피 하시지 마시고 조기 초료를 받으시기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