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할 때 자가혈치료 하는 이유!

잇몸뼈 소실이 너무 심한 환자분들의 경우 임플란트가 불가능하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임플란트 수술 전 저희 다인치과에서는 채혈을 하게 됩니다.

채혈을 통해 자신의 혈액속에 자가혈성장인자 세포를 추출하여 잇몸뼈를 이식하면 치유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위에서 처럼 임플란트 수술 전 채혈 후 임플란트 수술을 하고 마무리 단계에서 자가혈 성장인자세포를 붙이기 위함 입니다.

이런 자가혈성장인자 세포치료는 수술 범위가 넓은 성형외과 등에서 사용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자가혈을 통해 상처치유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여러 의료기관에서 사용하는 이유 입니다.

임플란트 할 때 자가혈성장인자세포, 흔히 자가혈 임플란트의 장점에 대해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가혈-임플란트 자가혈성장인자세포-치료

임플란트 할 때 자가혈 성장인자 세포치료 장점

자가혈 성장인자 세포는 자신의 혈액속 백혈구와 혈소판을 농축한 생체채료 입니다.

자신의 혈액을 채혈을 통해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백혈구와 혈소판을 추출하기 위해서 필요한 장비가 PRF 장비 인데요.

원심력을 이용해 혈핵 성분이 위 아래로 구분이 되고 백혈구와 혈소판이 뭉쳐진 부분을 뼈이식 부위에 사용하여 골형성과 치유 속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자가혈 성장인자 세포치료

1.임플란트의 골융합 촉진

2.치조골 이식에서 골형성 속도 촉진

3.수술 후 연조직과 경조직 치유 촉진

4.수술 후 통증과 부종 최소화

5.면역기능이 강화되어 염증반응 최소화

6.치아 뺀자리 골형성 촉진

위에서 보신 것 처럼 임플란트 수술에 자가혈 성장인자 세포치료를 통해 통증 붓기 부터 골형성 치유기간 등 여러 작용을 하게 되는데요.

환자분 입장에서는 자신의 혈액을 통해 빠른 치유를 돕고 일상으로 빨리 복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나 상악동거상술, 고난이도 잇몸뼈이식과 같이 많이 붓는 등의 수술에 도움이 됩니다.

환자분 입장에서는 자가혈성장인자세포치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과 사용하는 것에 차이를 느끼실 수 없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환자분들의 경우 모두 자가혈성장인자세포치료를 하기 때문인데,만일 사용하지 않았다면 통증과 붓기 골형성 등 치유기간이 더 길 수 밖에 없겠죠!

인천논현동치과-임플란트 성장인자세포

임플란트 수술에 있어 그냥 간단한 수술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잇몸뼈이식을 하고 인공치아를 식립한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상처를 꼬매는 수준의 수술은 절대 아니라는 점 입니다.

때문에 임플란트 수술을 함에 있어서 안전성은 매우 중요할 수 밖에 없는데요.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수술을 함과 동시에 자가혈 성장인자세포 치료를 통해 안전성을 높이고 치유가 빠르다는 점에서 자가혈 임플란트를 하는 이유라는 점 참고해 보시기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