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임플란트, 크라운, 치아 때운 상태 등 보철했다면?

보철물을 오래 사용하기 위한 주의사항 참고하세요!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입니다.

많은 분들이 보철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보철물이 빠져 치과를 내원하게 됩니다.

보철물을 하게 된 이유는 치아가 없어 임플란트를 식립 했거나, 가벼운 충치로 인해 레진, 인레이등 치아를 때운 상태, 치아 손상이나 신경치료등으로 인해 크라운치료를 받은 상태의 다양한 보철물을 하게 됩니다.

이런 상태에서 보철물을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평소 관리를 잘 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보철물을 하신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주의사항에 대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철재료

<이미지출처 : 메가젠>

먼저 보철물을 하신 분들이라면 스케일링을 6개월에 한번씩 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특히 플란트 식립시 음식물이 임플란트와 잇몸뼈 사이에 끼기 때문에 구강 위생에 더욱 철처하게 관리하셔야 합니다.

또한 보철치료를 받으신 분들이라면 젤리, 캬라멜, 엿과 같은 끈적한 음식물 섭취는 되도록 반대쪽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위에 때운 부위는 위와 같은 음식물 섭취 시 떨어질 우려가 있기 때문 입니다.

물론 다시 재부착을 하면 되지만 자주 빠지게 된다면 다시 해야 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보철이-빠졌을때

음식물 섭취시 앞서 말씀드린 끈적이는 음식 뿐만 아니라 강한 저작이 필요한 음식, 질긴 음식 역시 되도록 보철물을 한 치아로 너무 자주 사용하게 된다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저작 하실 때 양쪽을 사용해 씹는 것이 아무래도 부담을 줄일 수 있겠죠!

보철을 하신 분들 중 아주 오랜기간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평소 관리를 그만큼 잘 하셨기 때문이라고 생각 하는데요.

평소 좋아하는 음식이 오늘 말씀드린 강한 저작이 필요한 음식, 끈적이는 엿과 같은 음식, 질긴 음식 등을 자주 드시는 분들이 오래 사용하실 수 없다는 점도 참고 하시면 될 것 같구요.

만일 신경치료를 받으신 분들 중 크라운 치료를 하시기 전 치아 삭제량이 많아 기둥을 세우고 크라운 치료를 하신 분들이라면, 강한 저작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치를 오래 사용하도록 하기 위한 방법으로 크라운을 씌웠지만 기둥을 세운 치아는 남아 있는 치아와 연결된 부위가 강한 저작의 압력으로 인해 파절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어느정도 길게 예상 했다 하더라도 음식을 드시는 식습관에 의해 얼마든지 예상보다 빠른 기간에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주의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오늘은 보철치료를 받으신 분들이라면 구강위생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는 점과 음식을 드실 때 보철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관리를 해 주시는 것이 좋다는 점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임플란트, 크라운, 치아 때운 상태 등 보철했다면?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임플란트, 크라운, 치아 때운 상태 등 보철했다면? ©  NAVER Corp.

“임플란트, 크라운, 치아 때운 상태 등 보철했다면?” 댓글 : 2

  1. […] 크라운 치료와 같이 보철을 하게 되면 미세한 음식물이 낄 수 […]

  2. […] 크라운 치료와 같이 보철을 하게 되면 미세한 음식물이 낄 수 […]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