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임플란트 수술 후 임플란트 보철 사이에 음식물이 자주 끼어요

임플란트 수술 후 임플란트 보철 사이에 음식물이 자주 끼어요

자가치아 사용 때 잇몸이 덮어줬만 임플란트 보철은 틈 생겨 음식물이 낄 수! 치실, 치간칫솔 이용해야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입니다.

오늘은 비가 오고 있어서 좀 쌀쌀한 느낌 드는 것 같습니다.

이런 때 감기 조심해야 하겠죠!

임플란트 수술을 하신 분들이라면 식 후 임플란트 수술한 부위의 보철에 음식물이 자주 끼는 경험 하셨을 듯 합니다.

예전 내 치아를 이용했을 때 느낌과 좀 다른 느낌이실 듯 한데요.

자연이 주던 것과 인공물이 제공하는 차이는 분명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후 음식물이 자주 끼는 이유에 대해 오늘은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수술-후

먼저 우리 치아는 잇몸뼈 위에 치아가 있고 잇몸뼈가 치아를 지탱해 주며, 잇몸이 보호하고 있는 구조 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치아 또는 잇몸의 손상으로 인해 잇몸뼈 까지도 소실 될 수 있는 경험해 보신 분들이 임플란트를 하셨을 텐데요.

저희 친 가족 중 저희 치과에서 임플란트를 했었고 매우 만족스러워 했는데, 정기 검진을 하라고 해도 안오 더니, 반대쪽 치아에 잇몸뼈가 녹아내리는 문제로 발치를 하는 등 많은 분들이 저희 가족이 경험했던 유사한 경험 들을 하게 됩니다.

자연치를 사용할 때 치아를 보호 하는 잇몸이 내려 앉은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치아와 잇몸의 경계를 자연스럽게 잘 덮고 있는 것이 우리 인체의 신비라고 해야 할까요?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치아나 잇몸에 문제가 생기고 결국 발치를 하게 되어 임플란트를 하게 되는 분들에게는 바로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치아와 잇몸의 경계가 임플란트 수술 하신 분들에게는 보철물로 대체 됩니다.

눈으로 보면 그냥 치아 형태이지만 잇몸의 경계 면이 다른 치아처럼 덮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틈새가 생기고 이 틈새로 음식물이 자주 끼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인천-임플란트

처음 임플란트 하신 분들에게는 이런 점이 가장 불편함을 느끼게 될 텐데요.

항상 말씀드렸던 미세한 음식물이 치아나 잇몸에 염증, 충지, 붓고 피나는 증세, 통증 등 세균이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이러한 환경이 반복적으로 발생하지 않도록 임플란트 수술 이전 보다 더 관리를 잘 하셔야 합니다.

때문에 치실 치간 칫솔 등을 사용하여 음식물 제거를 하시고 구강 위생 관리에 전반적으로 신경을 써야 하는 이유 입니다.

계속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구강내 위생 관리가 기본적으로 치아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점, 평소 구강 관리 습관이 좋지 않았다면 나중을 위해서라도 바꾸셔야 삶의 질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 꼭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수술을 하신 분들이라면 스케일링을 6개월 마다 잘 챙기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하며, 최소 연 1회 스케일링을 통해 치석 제거를 하시는 것이 구강 건강 및 임플란트를 오래 사용하는 방법 이라는 점도 잘 지켜주시기 바랄께요!

오늘은 임플란트 보철에 음식물이 잘 끼는 이유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임플란트 수술 후 임플란트 보철 사이에 음식물이 자주 끼어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임플란트 수술 후 임플란트 보철 사이에 음식물이 자주 끼어요 ©  NAVER Corp.

“임플란트 수술 후 임플란트 보철 사이에 음식물이 자주 끼어요” 댓글 : 2

  1. […] 자연치와 다르기 때문에 보철물과 잇몸사이에 음식이 낄 수 있는 구조라는 점에서 앞서 말씀드린 치실과 치간칫솔을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

  2. […] 자연치와 다르기 때문에 보철물과 잇몸사이에 음식이 낄 수 있는 구조라는 점에서 앞서 말씀드린 치실과 치간칫솔을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