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임플란트 수술, 크라운한 보철치료 구강위생 양치질만 하면 끝?

임플란트 수술, 크라운한 보철치료 구강위생 양치질만 하면 끝?

음식물이 자주 끼는 임플란트, 보철치료한 환자분들, 치아에 틈이 있는 경우등 치실 치간칫솔 써야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임플란트를 하신 분들, 크라운을 한 환자분들등 보철물을 한 경우도 마찬가지인데, 음식물이 자주 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임플란트나 보철을 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치아가 아주 미세하게 벌어지면서 어금니쪽 치아에 음식물이 점점 끼기 시작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 치간칫솔 도는 치실을 사용하고 계신지요?

아마도 남성분들은 여전히 식사 후 이쑤시게로 음식물 찌꺼기만 제거하고 양치하면 끝인 분들이 대부분일 듯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시는 분들 중 치실을 들고 다니시는 분은 아직까지 본적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사무실에 치실을 비치하는 경우도 좀처럼 본적이 없는데요.

여성분들은 많이 사용하는 듯 싶지만 남성분들은 잘 안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치실-사용

하지만 임플란트나 보철을 하신 분들이라면 점점 더 치아에 대한 관리를 잘하셔야 한다는 점 입니다.

어떤 이유에서든 임플란트나 보철을 했다는 이유는 치아가 완전 상실되었거나 상실될 가능성이 높았던 치아를 크라운을 통해 계속 보존하고 있다는 점 입니다.

때문에 구강내 위생이 나쁘다면 언제든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점 입니다.

특히 임플란트 수술을 하신분들은 더더욱 관리를 잘 해 주셔야 잇몸뼈도 튼튼하게 오래 보존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겠죠!

그렇지만 많은 분들이 여전히 구강위생을 가볍게 보는 경향이 많다는 점이 아쉬울 따름 입니다.

힘들게 임플란트 수술을 하신 분들도 오랜기간의 습관을 바꾸기가 정말 힘들기 때문입니다.

치간칫솔-사용

지난번에도 소개했던 내용이지만 임플란트 수술 환자분 중 치아가 너무 아파 내원 했고, 원인을 확인했더니 다른 주변 치아에 음식물이 많이 끼었고 이로 인해 잇몸이 붓고 통증이 심해서 내원 했고, 그 치아는 결과적으로 신경치료를 통해 보철치료로 마무리 하게 되었습니다.

언제나 똑같은 이야기를 계속 하고 있는 저희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는 구강위생을 잘 관리해야 치아와 잇몸 잇몸뼈가 오래 버틴다는 말씀을 드리고 있습니다.

때문에 임플란트를 하신 분들, 보철치료를 하신 분들, 치아가 벌어져 음식물이 자주 끼시는 분들 등 모두 음식물이 자주 낄 수 있는 환경이라는 점 입니다.

구강의 청결한 조건은 당연 깨끗이 양치질이 되어야 하고 음식물이 남지 않아야 하는데,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전해드렸던 3분을 깨끗하게 구석구석 잘 닦고 계신분들이 얼마나 될까요?

제 주변에 지인들도 양치질을 아주 잘 닦는 분들 보다 잘 모르고 그냥 닦는 분들이 더 많다는 사실입니다.

치실-사용

임플란트를 하셨거나 보철을 하셨거나 치아교정을 했거나 치아에 음식물이 원래 자주 낀다면 치간칫솔, 치실등을 이용해 음식물 찌꺼기가 없도록 잘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칫솔 하나로 양치가 완벽하게 딲이지 않고 음식물 찌거기가 빠지지 않는 다는 점에서 치아 위생 도구들을 잘 활용해야 한다는 점, 앞서 말씀드린 분들 또는 연령이 높으신 분들 구강위생을 위해 관심을 갖어 주시기 바랍니다.

어르신들 중에 치아가 아파서 오신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신경치료를 하거나 발치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다 돈이라는 점, 비용이 비싸다는 점에서 40대 중반이라면 이제부터 잘 관리해서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는 습관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수술, 보철치료, 치아가 벌어져 음식물이 끼시는 분들 등 양치질 외 치간칫솔 치실등을 활용해야 한다는점 전해드렸습니다.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임플란트 수술, 크라운한 보철치료 구강위생 양치질만 하면 끝?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임플란트 수술, 크라운한 보철치료 구강위생 양치질만 하면 끝? ©  NAVER Corp.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