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수술 직 후 통증! 많이 아프나요?

임플란트 수술 전 마취로 인해 마취가 풀린 후 통증,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 시 붓기, 멍

잇몸뼈 문제로 임플란트 수술이 어려운 경우 고난이도 잇몸뼈이식을 통한 임플란트 가능한 다인치과 입니다.

임플란트 상담을 받을 때, 수술 당일 환자분들의 긴장 중 가장 두려워 하시는 것이 많이 아파요란 질문 이기도 합니다.

남성분들이야 그런 말씀 잘 안하시긴 하지만, 여성 분들 연세가 있어도 수술 전 두려움은 어느 누구도 긴장 안할 수 없는 부분 입니다.

임플란트 수술에 있어 통증은 수술 전 마취를 하기 때문에 수술하는 동안 통증을 못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의식이 있는 상태로 수술을 하게 되며, 이런 상태에서 수술 하기 때문에 환자분의 협조가 매우 크게 작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임플란트 수술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대학병원 임플란트의 경우 전신마취를 하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일반 개원치과에서 임플란트 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수술이 끝나고 통증이 밀려오는 것은 어떤 수술을 하든 똑겠겠죠!

다만 임플란트를 여러개 많이 하면서 뼈이식 역시 많이 하게 되는 경우, 더욱이 고난이도 잇몸뼈이식을 하시는 경우는 더욱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선 임플란트 수술하기 전 준비과정이 있습니다.

그 과정 중 먼저 국소마취를 하게 되는데요.

추가적으로 저희 다인치과에서 시행하는 자가혈 임플란트(자가혈 성장인자 세포치료)를 위해 혈액 채취를 하게 됩니다.

자가혈 성장인자 세포치료는 임플란트 수술이 완료되는 시점에 시행하게 되는데 자세한 사항은 링크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수술 전 준비를 완료 하고 수술을 시행하는데, 앞서 말씀 드렸지만 환자분의 협조가 중요하다는 점 꼭 잊지 마시기 바라구요.

고난이도 수술의 경우 간단한 잇몸뼈이식 수술이 아닌 만큼 수술 시간이 더 길 수 있으며, 잇몸뼈 상태 및 위치, 수술 면적 등 다양한 요소가 수술 후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수술 부위가 넓으면 넓을 수록 잇몸뼈 수술이 고난이도 잇몸뼈이식인 경우는 통증이 심할 수 있으며, 환자분의 수술 부위 및 개인차가 분명 있지만, 많이 붓고 심한경우 얼굴 눈 밑까지 피멍이 들 수 있습니다.

그만 큼 통증의 정도는 환자분들에 따라서 다를 수 있다는 점 입니다.

특히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Block Bone Graft 수술을 하는 경우는 평소 잇몸뼈의 소실 상태였지만, 잇몸뼈를 고정시킨 상태가 되면서 느낌도 수술전과 다르며 수술 부위의 붓고, 통증을 일반 임플란트 수술하신 분들과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수술이 그렇듯이 수술 부위의 통증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미리 겁을 먹고 수술을 포기하시는 경우는 없으시겠죠!

오늘 설명드린 내용은 결국 일반 임플란트 보다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한 경우의 임플란트 수술이 더 아플 수 있다는 점을 설명 드렸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직 후 통증! 많이 아프나요?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다인치과 | 임플란트 수술 직 후 통증! 많이 아프나요? ©  NAVER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