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사용하는 임플란트는 임플란트 뿌리(Fixture)의 식립 깊다
안녕하세요.
잇몸뼈 소실이 심한 환자분들의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임플란트 수술을 하시는 환자분들 중 수술 전이나 후 파노라마 사진을 통해 임플란트가 어떻게 식립 되었는지를 확인하게 됩니다.
환자분들은 임플란트 수술이 잘 되었는지에 대한 설명을 듣는데, 사실 임플란트를 하는 동한 힘들기 때문에 이해를 하지만 빨리 쉬고 싶은 마음이 더 클 듯 할것 같습니다.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이유는 근본적으로 건강을 위해서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한번 식립하면 최대한 오래 사용하는 것을 바라는 것이 환자분들의 마음일 듯 싶습니다.
이렇게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식립 위치에 따라 또한 잇몸뼈의 상태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다만 잇몸뼈 안쪽에 식립되는 깊이가 깊은 것과 짧은 것의 차이가 있을 수 있겠죠!
<상악 – 상악동거상술 외측방접근법을 통한 뼈이식 수술로 임플란트 뿌리 부분이 안쪽 깊이 식립된 상태 / 하악 – 신경관 주변부 까지 최대한 깊이 식립된 임플란트 뿌리 부분>
상악의 경우 위 사진에서 보신 것 처럼 상악동거상술을 통해 최대한 식립 깊이를 깊게 할 수 있도록 잇몸뼈이식 수술과 함께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이 저희 다인치과 대표원장님의 특징 입니다.
상악의 잇몸뼈가 너무 없는 경우 Block Bone Graft 고난이도 잇몸뼈이식을 통해 잇몸뼈를 고정시켜 안쪽과 바깥쪽까지 잇몸뼈가 충분하도록 한 상태에서 식립을 하게 되면 그만큼 임플란트 뿌리를 깊게 식립할 수 있도록 고난이도 수술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깊게 식립하는 것 자체가 조건이 안될 경우 앞서 설명 드린 것 처럼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조건을 만들게 됩니다.
그냥 환자분도 수술하시는 의료진도 편하게 수술하면 서로가 좋은걸까요?
잇몸뼈가 없어서 임플란트 식립을 짧게 식립하게 되면 어떤 현상이 나타날까요?
아파트를 지을 때 땅속 깊이 지반 공사를 오랜기간 하는 이유와 동일한데, 예전 부산 오피스텔이 기울어져 버리는 기사를 소개한 것과 같은 이치 입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저작기능을 하는 치아의 경우 오랜기간 잘 버티고 치아의 기능으로 잘 활용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입니다.
<타지치과 임플란트와 본원에서 상악 어금니 임플란트의 임플란트 식립 깊이의 차이와 타치과 임플란트 수술 부위의 본원에서 재수술 후 임플란트 뿌리 부분 깊이의 차이>
잇몸뼈가 너무 녹은 상태에서 임플란트를 식립할 때 깊이 식립할 수 가 없습니다.
상악의 경우도 상악동 때문에 깊이 식립할 수 없는 여건이 생깁니다.
하악의 경우는 신경관이 지나가기 때문에 또 환자분에 따라서 신경관이 위쪽에 있는 경우는 더더욱 깊이 식립할 수 없겠죠!
이런 상황을 고려해 되도록 임플란트 식립 조건 이상의 깊이로 식립할 수 있고, 조건 자체가 안되는 경우 잇몸뼈의 폭과 높이를 맞춰 임플란트 뿌리 부분이 충분한 압력에도 오랜기간 버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희 다인치과의 임플란트 수술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깊이가 다른 이유는 당연히 의료진의 임상경험 차이라 할 수 있겠죠!
임플란트를 고려하실 때 왜 잘하는 치과인지 무엇이 잘하는 치과인지를 참고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