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뼈이식 수술 통증 VS 수술 후 통증

수술 후 마취 풀린 상태에서 회복 단계 통증, 멍, 붓기

잇몸뼈 소실이 심한 환자분들의 경우 임플란트 수술이 어렵지만 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임플란트를 고려하시는 분들 중 가장 두려워 하시는 것이 통증 입니다.

통증은 모든 수술을 하시는 분들에게 공통적으로 부담 스럽고 두려워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하지만 수술 할 때는 대부분 마취를 하기 때문에 수술 당시에는 통증을 못느낍니다.

치과 특성상 임플란트 할 때는 전신마취가 아니기 때문 환자분들의 협조가 필요로 한 부분이 다른 수술과 차이가 있다는 점 입니다.

따라서 수술을 하실 때 코로 숨을 쉬는 것 부터 협조가 필요로 합니다.

치과의사-임상경험

임플란트 수술을 하게 되면 입안을 벌리고 안쪽 수술을 하기 때문에 특히 어금니쪽이나, 고난이도 수술의 경우 입을 벌리고 하기 때문에 환자분들 입장에서는 다소 힘들 수 있습니다.

잇몸뼈이식 수술이 고난이도로 갈 수록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수술 후 통증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없던 잇몸뼈에 뼈를 고정시켜 잇몸으로 덮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전과는 다른 느낌과 함께 꼬맨 부위 등 불편한 사항들이 생기기 마련 입니다.

또 얼굴의 붓기 멍드는 현상 등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처럼 수술을 하실 때에는 통증을 못느끼지만 수술 후 첫날에는 큰 변화를 못느끼다가 자고 일어나면 많이 붓고 멍드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환자분들에 따라 정도가 다 다르지만, 수술 후 불편한 사항이 생긴다는 점은 어쩔 수 없는 과정 입니다.

임플란트-수술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임플란트 수술 후 냉찜질을 잘 해주실 것과 2틀 후 온찜질로 하시라고 말씀을 드리는 이유 입니다.

앞서 설명 드렸지만, 일반적인 임플란트 수술이나 앞니 등의 경우 보다 어금니 임플란트 < 상악동거상술 <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 등 순서 등 치료기간이 길고 붓고 멍드는 증상이 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임플란트나 잇몸뼈이식의 위치, 갯수 등 여러 변수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구요.

이렇게 임플란트 수술에 있어 통증에 대한 부분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요.

수술하는 당시 상황 보다 자고 일어나서 회복 되는 과정에 통증과 붓기 멍 등에 대한 증상이 있으며, 개인차에 따라 다르다는 점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