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수술 시 골이식 치조골이식수술

개인 보험 적용 때문에 필요하다고요?

잇몸뼈이식 문제로 인해 임플란트가 어려운 경우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한 임플란트가 가능한 다인치과 입니다.

의외로 임플란트에 대해 당연히 생각하면서, 정확히 임플란트에 대한 이해가 없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 문의전화를 통해 이런 저런 질문에 대해 답변을 해 드렸었는데요.

환자분들 중 개인 치과 보험을 들고 계신 경우 골이식 또는 치조골이식에 대한 진단명이 필요한데 가능한가에 대한 질문에 의외로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에 대한 설명을 드려 보고자 합니다.

임플란트수술

자주 언급했던 내용 이지만 임플란트 수술을 하시는 분들은 잇몸뼈 소실이 대부분 있습니다.

또 어금니 임플란트가 많은데, 이런 경우 당연 잇몸뼈 소실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임플란트 수술을 할 때 치조골이식수술, 골이식이 진단에 들어가는 것이 대부분 입니다.

때문에 보험 적용에 대부분 큰 문제가 없는데요.

치아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치아 발치 전 후 사진과 임플란트 식립 시 진단명에 치조골이식, 골이식 등과 같은 의사의 진단명이 필요하며,보험 회사마다 증명에 필요한 서류는 다양하기 때문에 수술 후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양식 및 필요서류에 대한 명확한 명칭을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결국 임플란트 수술에 있어 개인 보험을 통해 어느정도 수술 비용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보험 상품과 임플란트 갯수, 발치 전후 상태와, 골이식 등 보험사에서 요구하는 사항은 보험 상품에 따라 다 다르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보험사 양식과 요청하는 명칭의 서류를 치과에 요구하시는 것 입니다.

임플란트수술-후-정기검진

또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중 임플란트 통증 인데요.

많이 아픈가요 하는 질문 정말 많이들 하시며, 남녀와 상관 없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 입니다.

임플란트 수술을 하기 전 마취를 하실 때 통증이 있습니다.

마취를 한 후 당연 통증을 못느끼기 때문에 수술 할 때 걱정하는 통증은 못느낀다는 점, 그래서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다만 수술 후  댁으로 돌아가신 상태에서 마취가 풀리고 욱신 거림 증상이 올 텐데요.

자고 일어나면 붓고, 멍드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은 환자 개인의 차가 크고 수술이 고난이도 수술일 수록 붓고 멍드는 증상, 임플란트 갯수, 수술 부위의 위치등 다양한 변수에 따라 다 다르기 때문에 임플란트 수술 후 통증과 붓기가 일반적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임플란트 계획이 있으신 분들, 보험 적용이 되는지 여부 등 먼저 확인 하기 위해서는 치과 의사의 정확한 판단이 필요한 만큼 먼저 치과를 내원하시고 수술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치조골이식, 골이식등이 포함되 보험상품에 적용되는 상황인지는 직접 방문하시는 방법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다인치과 | 임플란트 보험 때문에, 치조골이식수술, 골이식이 진단서에 들어가야 하는데, ©  NAVER Corp.